n통째 사용 중인 포포크림 효능과 사용법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필자가 n통째 비우고 있는 포포크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한 글을 준비했습니다. 포포크림 회사가 꽤 다양하고 각 크림마다 포함하고 있는 성분도 조금씩 다릅니다. 종류로는 루카스 포포크림, 메디 포포크림, 바이오가 포포크림, 레메디얼 포포크림, 닥터 포포크림 등이 있습니다. 


원조는 루카스 포포크림으로 무려 100년 전에 호주에서 닥터 루카스가 만들었는데요. 제가 소개할 포포크림은 올리브영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메디 포포크림입니다. 올리브영에서 25g짜리를 6,9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1. 포포크림 효능, 사용법


포포크림은 멀티밤입니다. 사용은 전체적인 피부에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튜브 모양으로 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건조한 피부에 바를 경우 수분과 보습을 공급 해줍니다. 주로 입술이나 각질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벼운 상처, 화상, 벌레 물린 부위, 튼 부위 에 사용해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2. 메디 포포크림 성분

 

미네랄 오일, 호호바 오일, 파파야씨 호일, 토코페롤 (비타민 E), 향료


<성분 이야기>


미네랄 오일

립밤 성분에 주로 포함되는 성분이긴 한데, 20가지 유효성분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미네랄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는 효과적이지만, 과할 경우 수부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호호바씨 오일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에 보습력을 제공합니다. 


파파야씨 오일

카리야 파파야를 발효시켜 만든 성분입니다. 메디 포포크림에서 카리야 파파야가 39mg/g이 함유되어 있으니 가장 핵심 성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성분에들이 항산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토코페롤

생물학적 황산화제로 지용성 비타민 E를 포함하고 있는 유기화학물입니다. 세포막의 지질과 여러 세포의 손상을 감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항산화제 기능도 있지만 과할경우 지용성 비타민 K의 항응고작용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성분만 보면 그렇지만, 포포크림에서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 아니라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향료

별로 좋지는 않은 성분이기도 하고, 냄새에 호불호가 갈립니다.



3. 포포크림 후기


필자는 주로 입술에 발라주고 있습니다. 보습이 즉각적으로 되고 오래 그 촉촉함이 오래 유지됩니다. 부드러운 밤 제형으로 오일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미끌미끌 거립니다. 개인적으로 향이나 제형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포포크림 사용 꿀팁 중 하나는 제모크림 사용 등 피부가 많이 자극이 된 후에 사용하여 진정시켜 줄 때도 좋습니다. 제모크림은 워낙 피부 손상이 많이 가고 따갑기 때문에 발라주면 훨씬 효과적이더라구요.




제 글을 참고하셔서 소비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