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섀도우 팔레트 추천 및 발색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 입니다.


섀도우 팔레트 어떤것을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주목해 주세요.


네이키드 팔레트는 색도 다양하고 발색력도 좋으면서 다른 백화점 팔레트들에 비해 가성비 높기로 유명한 아이템인데요. 최근 올리브영에서 역대 최대로 할인을 하여 4만원 대에도 구입이 가능했던 상품입니다. 


오늘은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팔레트 중 가장 활용도 높은 팔레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금방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주인공은 다른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팔레트들에 비해 활용도가 높습니다.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가능하고 파티 메이크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TPO 상관 없이 활용 가능한 팔레트 입니다.


이 팔레트 안에는 인상을 밝혀주는 하이라이터와 윤기를 잡아주는 베이스도 있는 All-in-one 기능을 합니다. 정말 매일 손이가는 팔레트 중에 하나인데요. 저의 경우에도 집에 섀도우 팔레트가 10개 넘게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섀도우 팔레트 중에 하나입니다.



1. 네이키드 팔레트 추천


제가 말한 네이키드 팔레트의 주인공은 바로 리로리드 아이 섀도우 팔레트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모든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통틀어 가장 추천하는 섀도우 팔레트인데요. 네이키드 리로리드 팔레트는 다른 네이키드 팔레트 제품(네이키드 히트, 네이키드3, 네이키드2, 네이키드 허니 등)에 비해서 가격도 가장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이유는 다른 팔레트에 들어있는 브러쉬를 제외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브러쉬 하나 들어있으면 색도 섞여서 나중에는 탁하게 발색되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브러쉬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 필리밀리나 e.l.f 등




드디어 뚜껑을 열고 색을 보여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리로리드 팔레트에는 저렇게 색상별로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요.


왼쪽부터,

BRIBE, BARELY BAKED, ANGEL FIRE, RETRO, REPUTATION, BURN, END GAME, DREAMWEAVER, DISTILLED, BUCKED, BOUNDARIES, BLUR

순으로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리로리드 팔레트의 핵심 키는 바로 반반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총 12가지 색상이 있는데 왼쪽 6가지 색상과 오른쪽 6가지 색상을 반으로 갈라서 한 번 봐주시길 바랍니다. 뭔가 차이점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왼쪽 6가지 색상은 화사한 파티 메이크업, 오른쪽 6가지 색상은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으로 활용한다고 생각하면 색 조합 하실 때 더 편리하실 겁니다. 


양쪽 두 가지 색상 (BRIBE, BLUR)은 다른 섀도우에 비해 양이 많은데,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손이 많이 가게 되는 음영 섀도우와 베이스 섀도우의 양을 늘렸다고 합니다. 정말 센스있죠?


2. 발색


팔에 발색을 하면 이렇게 됩니다. 딱 한 번만 손가락에 뭍혀서 발색한 건데도 정말 진하게 발색이 됩니다. 다만, 발색이 진한 프레스드 타입의 가루 섀도우들은 가루날림이 심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양 조절이나 베이스를 잘 못했을 경우 주름이나 쌍커품 사이로 가루가 끼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어떻게 눈 화장이 떡지는 방법을 예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3. 눈화장 번지지 않게 하는 방법

눈화장이 떡지는 걸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세 가지 입니다.


1) 아이 프라이머 / 베이스 섀도우를 바른다.

이 두 가지를 바르는 이유는 눈에 있는 기름기를 제거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아주 적은 양의 아이 프라이머나 베이스 섀도우를 발라서 기름기를 먼저 제거해 주세요. 훨씬 눈화장의 지속력이 오래가게 됩니다.


2) 섀도우 양 조절을 잘한다.

섀도우 발색이 진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때로는 눈화장을 진하게 하는 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진하게 발색을 올려버리면 가루 타입의 특성상 주름 사이사이에 끼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양 조절을 해서 조금씩 색을 쌓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일 바르듯이 한 코트 두 코트 이렇게요. 


3) 베이스를 신경쓴다.

화장할 때 스킨, 로션, 크림, 선크림, 파운데이션을 순서대로 바른 뒤 눈화장을 하면 100% 떡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어 습기가 올라와 금방 눈화장이 지워지기 때문에 베이스 특히 유분기에 신경써야 합니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바른 뒤 마스크를 쓰는 게 피부에도 안좋고 마스크도 금방 더러워지기 때문에, 간결하게 커버력 있는 선크림을 사용하는 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 베이스나 아이 프라이머를 이용해 지속력을 높여주는 겁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섀도우 팔레트 중 네이키드 리로리드 팔레트 리뷰를 해봤습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