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보면 손해인 바세린 효과와 활용법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바세린이 정말 다양한 곳에 쓰이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용량도 대용량인 바세린은 보습에 효과적이며 다용도로 활용 가능합니다. 안 보면 손해인 바세린의 효과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바세린이란?


로버트 체스브로라는 인물이 1870년에 설립한 미국의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가 주 성분이며 바디로션, 입술보호제,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페트롤리움 젤리는 탄화수소에 반고체 물질로 활작용, 코팅, 보습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데요. 사람 체온과 가까운 37도에 녹습니다. 상처부위에 바르면 바른 부분을 코팅하여 세균간염을 막고 보습작용을 해 치료 속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공기 중에 산화되지 않으므로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


바세린 사업 초기에는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았으나, 샘플을 직접 사용한 이용자들은 바세린이 피부 보습과 상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점진적으로 전 세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2. 바세린 효과


바세린은 피부에 윤활작용, 코팅, 보습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해 줍니다.

상처 부위에 발라주면 세균이 침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가려움 완화와 상처 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튼 살이나 건조한 피부에 발라줘도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바세린은 블랙헤드 제거와 브러쉬 세척 등 다방면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3. 바세린 활용방법



필자가 생각하는 바세린 대표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올리브영에서 100ml 짜리를 원가 3,200원에 구매 가능하고, 할인할 때는 2,000원대에도 구매 가능합니다. 그럼 바세린의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1. 입술 보습 및 각질 케어



바세린은 입술 보습과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강력한 보습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립밤 대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세린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입술 각질을 케어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입술 각질 아침케어

바세린을 충분히 입술에 도포하고 10분 이상 둔 다음 닦아냅니다. 손으로 입술을 문질러 각질을 밀어냅니다.


2) 입술 각질 나이트 케어

자기 전, 바세린을 입술에 듬뿍 발라주세요. 기상했을 때, 입술은 촉촉한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3) 바세린으로 립스크럽 만들기

바세린과 흑설탕 비율을 1:1로 만들어 입술에 도포해 줍니다. 가볍게 입술을 롤링해 주며 각질을 밀어주면 매끈한 입술이 됩니다.



2. 브러쉬 세척

 


이 브러쉬 세척은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님이 공개한 방법입니다. 브러쉬 세척에 브러쉬가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인조모이자 숱이 적은 브러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팁으로 바세린을 얘기하셨습니다. 브러쉬는 오래 사용하게 되면 잔여물이 붙어 점차적으로 딱딱해 지는데요. 이때 바세린을 사용하면 10년 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세린을 소량 덜어서 브러쉬에 묻힙니다. 휴지나 키친타올에 대고 위아래 좌우로 묻혀 브러쉬에 골고루 도포되도록 유도합니다. 그 후, 브러쉬에 있는 바세린을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그러면 바세린이 붓에 있는 잔여물을 밖으로 밀어냄과 동시에 브러쉬 모를 부드럽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반드시 인조모여야하고, 아주 작은 브러쉬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자연모 브러쉬는 클렌징폼이나 클렌징 오일로 빨아준 후 자연 건조해 줘야 합니다.)



3. 손톱 큐티클 관리

 


깨끗하고 보송한 손을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손톱 주변을 잘 정돈해 줘야 합니다. 바세린을 큐티클 주변에 발라주고 10~20분 정도 두면, 큐티클을 불려주는데요. 이때 바세린을 닦아내고 도구를 사용하면 큐티클이 훨씬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손톱 주변에도 수시로 바세린을 발라주면 큐티클이 일어나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일아트를 하기 전 큐티클 라인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깔끔하게 네일아트를 바를 수 있습니다.



4. 노폐물 및 블랙헤드 관리

 


느 순간 바세린 효능 중 블랙헤드 제거는 빼놓을 수 없게 됐습니다. 바세린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바세린으로 블랙 헤드를 제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준비물: 바세린, 면봉, 렙, 스팀타월


블랙헤드가 발생하는 부위에 바세린을 도포합니다. 렙으로 덮어주고 그 위에 스팀타월을 15분간 올려줍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바세린이 피지, 노폐물,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쉽게 불려놓는데요. 바세린을 닦아주고, 면봉으로 짜주는게 정석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했을 때 보기보다 블랙헤드가 개운하게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보다 깨끗하기 제거하기 위해서는 바세린을 닦아 준 후 클렌징 오일로 세안해 줍니다. 그 후에 면봉으로 짜주면 블랙헤드를 보다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눈 주변 주름 관리



주름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수분과 영양 손실입니다. 이걸 늦춰주는게 보습성분인데요. 나이가 들 수록 피부가 재생속도보다 피부가 손상되는 속도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 이 피부 손상의 원인은 바람, 세균 등 다양합니다. 이때 바세린을 발라줄 경우, 눈가 주름이 생기는 걸 늦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팔꿈치, 뒷꿈치 등 각질 관리



팔꿈치나 뒷꿈치는 건조할 때, 각질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여기에 고보습성분인 바세린을 바르면 각질을 잠재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기타 바세린 활용법

 

그 외에도 바세린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1) 아이섀도우 발색력 상승

아이프라이머가 없을 경우, 아주 소량의 바세린을 눈두덩이에 얇게 펴발라 주면 아이섀도우 발색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향수 지속력 상승

향수 뿌릴 부위에 소량의 바세린을 발라 줍니다. 그리고 향수를 뿌려주면 향기 지속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모발 영양제 대용

머리를 감은 후 머리를 말려줍니다. 손상된 머리 끝에 소량의 바세린을 발라 주면 머릿결을 부드럽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눈썹 고정

눈썹이 제멋대로 뻗칠 때 눈썹에 발라주면 눈썹이 고정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반지 빼기, 화장품 뚜껑 열기

간혹 손에서 반지가 안 빠지거나, 화장품 뚜껑이 안 열리는 낭패를 겪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때 바세린이 윤활제 역할을 하여 반지나 뚜껑을 여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리무버 대용

메이크업 하다가 눈화장이나 디테일한 부분 화장을 지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면봉으로 바세린을 소량 묻히고 부드럽게 지워주시면 해당 부위만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7) 호랑이 연고 대용

모기나 벌레가 물려 간지러운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가려움과 부어오름을 완화시킵니다.




화장품은 화장품으로 분리가 되지만 위와 같이 정말 활용범위가 넓은 만능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적당량을 발라줘야 된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가기 전에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공감 한 번씩 눌러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