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파비콘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브랜딩 하기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 입니다.


오늘은 파비콘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비콘 만드는 건 아주 간단한데요. 차근차근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파비콘이란?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파비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파비콘이란 즐겨찾기와 아이콘의 합성어로 주소창에 조그만하게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 걸 지칭합니다.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옵션으로는 T자 이모티콘이 있는게 일반적이지만, 나만의 사이트를 더 전문적으로 브랜딩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파비콘이 있습니다.


  1. 파비콘 만드는 사이트 

파비콘 만드는 사이트는 여러개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만들기 쉬웠던 파비콘 사이트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바로 favicon.cc 사이트 입니다. 


※ 파비콘 URL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Favicon.cc는 16X16 사이즈의 파비콘을 만드는데는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사이트 입니다.



Create New Favicon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사이트에서 직접 파비콘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는 대로 위의 사진처럼 파비콘 모양을 미리 볼 수도 있습니다. 


Import Image를 누르고 png나 jpg 형태의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하면 ico형태의 이미지 파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ico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은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있습니다. 글씨 크기가 작아서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심플한 디자의 파비콘을 생성하고 싶은 신 분

미리 제작해 둔 심플한 아이콘 이미지가 있으신 분


주의사항

파비콘 생성 전에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파비콘 사이즈는 16X16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 ico 이미지 파일만 적용됩니다.

- favicon.cc 사이트는 간단한 파비콘 생성에 적합한 사이트 입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이제 간단한 코딩을 적용해 주면 됩니다.



1. 블로그 관리자에서 스킨 편집하기.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 편집을 찾아주세요.

블로그 관리자 -> 꾸미기 (스킨 편집) -> html편집

<head>와 </head> 사이에 <link rel="favicon" href="favicon.ico"> 적어줍니다.


2. 파비콘 불러오기.

왼쪽 카테고리 마지막에서 두 번째에 블로그라는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파비콘 불러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거기에 아까 만들어 두었던 파비콘 ico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제 블로그는 파비콘이 적용됐습니다. PC로 볼 경우 장미 모양의 파비콘을 제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을 있게 됐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좋아요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꾸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