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로 쉽고 빠르게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 블로그 등)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 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서 썸네일을 제작하는 방법이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예쁜 또는 깔끔한 썸네일을 제작하고 싶은데, 제작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든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빠르면 1분 안에도 충분히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두 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미리캔버스 이용하기


미리캔버스는 저번에 블로그 아이콘 만들기 포스팅에서도 소개한 사이트 입니다. 



  1) 활용 범위

이 사이트에서는 PPT, 로고, 배너,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썸네일, 포스터, 배경화면, 북커버, 명함, 스티커, 전단지, 달력, 떡메모지, 브로셔, 티켓, 입간판 등의 다양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무료로 사용 가능

단한 로그인만 완료되면, 위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고 있는 템플릿이 다양해서 고르는데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템플릿만 고르신다면 정말 1분 안에도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나만의 탬플릿 만들기

또한, 이용자가 기존에 만들어 놓은 탬플릿을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 입니다. 로그인한 정보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공개될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 썸네일을 제작할 때, 주로 <소셜 미디어 정사각형> 카테고리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2. 포크리 이용하기


포크리에서도 썸네일 제작이 가능하며, 블로그보다는 유튜브 썸네일 제작 페이지가 많습니다. 




로그인만 완료하면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 썸네일만 제작하실 분들에게 정말 간단하게 제작이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미리캔버스가 다양한 카테고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아직 무엇을 사용해야 할지 혼란스럽다면 포크리 사이트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포크리, 미리캔버스 저작권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실 때, 내가 사용하는 이미지나 폰트가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많이 혼란스러우실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위의 두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나 폰트는 모두 무료이며,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만약 지금 내가 쓰는 폰트나 이미지 등의 저작권이 헷갈리신다면 포크리와 미리캔버스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예쁜 디자인을 손쉽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단축에도 효과적이여서 저도 하루에 한 번씩 들어가며 알차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 다만, 사이트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건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저작권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로그인만 하시면 사이즈 조절부터 사진 첨부, 폰트 등을 자유롭게 쓸 수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예쁜 디자인을 만드시고, 원하시는 목표를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두 건강 유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잘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좋아요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