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vs 네이버 웨일 (블로그 운영 꿀팁)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이 좀 더 편리합니다.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의 서비스가 블로그와 호환되기 때문인데요. 저는 그 중 네이버 웨일을 사용합니다.


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웨일을 추천 이유 4가지

2. 네이버 웨일 설치하기

 

1. 네이버 웨일을 추천하는 이유

  1) 임시저장이 편리하다.

크롬에서는 구버전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로 글을 작성하면 임시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의 경우 임시저장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마저도 오류가 있어 글을 날릴 수 있다는 공포가 존재했습니다.


필자도 3,000자가 넘는 글을 작성했다가 한 번 날려 먹고 멘탈이 나갈 뻔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예약발행으로 경로를 바꿨는데 이것도 아주 불편합니다. 우리는 글을 발행할 때 숫자 또는 문자 형태의 URL을 갖게 됩니다. 예약발행을 하게 되면 그 글에도 순서대로 URL이 지정되게 됩니다. 이게 글이 완성되는 대로 날짜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갑니다. 


  2) 실수로 창을 끄더라도 자동저장이 된다.

제가 직접 실험해 봤습니다.



위의 사진을 봐주세요. 저는 저렇게 글을 쓰고 일부러 창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자동으로 임시저장이 되었습니다. 이게 저는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심지어 실수로 닫았던 창들이 전부 다시 뜨는 것까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3)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에서는 PC에서 모바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PC에서 글을 쓰게 되면 모바일에서 보이는 비주얼이 예상과 다를 때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다시 수정을 해야 되는 난감함이 생기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잦은 수정이 조심스럽습니다. 


네이버 웨일에서는 한 화면에서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을 볼 수 있으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4) 네이버 웨일 캡처 사용

네이버 웨일의 기능 중 캡처 도구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캡처를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려면 지금까지는 외부 도구로 캡처 도구를 불러와서 캡처하고 저장한 다음에 사진을 편집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습니다.



네이버 웨일에서는 캡처도 가능하고 그 안에서 간단한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크기, 자르기, 모자이크, 텍스트, 도형, 그리기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도형 기능이 있는게 너무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편집한 사진은 JPEG나 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사진을 첨부하시려면 PNG 저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3. 네이버 웨일 설치하기

제가 해 본 결과, 네이버 웨일 설치는 아주 빠르더군요. 아무 사이트에서나 네이버 웨일을 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를 누르세요.



그럼 설치가 끝난 겁니다. 아주 간단하죠? 


네이버가 열심히 홍보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저는 한동안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는 네이버 웨일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한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