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티움 효능 부작용 깔끔정리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사신출처: 프롬 바이오, 정관장

락티움이란?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에서 뽑아낸 천연성분으로 만든 수면 건강식품입니다.

 

락티움은 우유 단백질을 잘게 분해하여 유단백 가수분해물로 분해한 천연 생리활성한 물질입니다.

 

수면제와는 달리 천연성분으로 만들어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우유 단백질을 펩타이드 형태로 분해하여 체내 흡수율을 높였기 때문에 몸에 흡수가 빠르고 배출 또한 빠른 것이 장점입니다.

 

락티움 뜻

라틴어로 락은 우유, 티움은 큰 공간이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이런 락티움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인지 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락티움 효능

락티움은 수면건강과 관련된 효능들이 대표적입니다. 수면을 유도하고 불면증을 개선합니다. 또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수면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전체적인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락티움이 '가바 수용체'를 자극해 신경을 안정시키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인데요.

 

가바 수용체란?

신경의 안정과 유지를 돕는 신경 전달 물질입니다.


 

락티움 연구 결과

20~65세의 성인 96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락티움을 4주간 매일 300mg 복용하게 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락티움을 섭취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의 연구결과

수면시간이 79% 증가

수면의 효율은 85%가 증가

잠드는 시간 67% 감소

중간에 깨는 부분도 51% 개선

= 락티움을 섭취하면서 수면의 양이나 질을 모두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영양소, 뇌행동 연구저널


하지만 락티움도 알고 있는 것만큼 안전한 지에 대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락티움 권장량

락티움의 하루 권장량은 300mg입니다. 하지만, 섭취를 자제해 주셔야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락티움 부작용

락티움은 우유에서 추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유당불내증과 우유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외에는 크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식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