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먹는법 총정리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사진 출처: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는 우리나라에서는 유황으로 불리며 '관절'에 특히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토나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에 있는 '플랑킨센스 나무의 진액'을 채취해 만든 알갱이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우며 풍수독으로 부은 곳에 많이 사용하고, 악기를 쫓고 명치가 아픈 것을 멎게 하고 새살을 돋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도 전통 의학서 아유르베다에서 소개될 정도로 보스웰리아는 과거로부터 꾸준히 활용되는 건강 원료입니다.

 

과거로부터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는 식약처 허가가 나있는 제품도 많지만, 시중에 워낙 많은 상품들이 나오고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보스웰리아 효능과 성분 그리고 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사진 출처: IndiaMart

관절 건강

보스웰리아는 앞서 말했듯 전체적인 '관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테르페노이드'와 '인플라신'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데요. 이 성분이 관절 연골 보호, 관절 통증 완화, 염증 억제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밖에도 보스웰리아에는 인플라신, 아연, 마그네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또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탁월한 성분들입니다.

 

관절염 억제 / 관절통 개선

보스웰리아는 관절염 억제와 관절통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보스웰릭산' 성분 덕분입니다.

보스웰릭산 성분은 오직 보스웰리아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성분입니다.

 

보스웰락산은 몸속 염증 물질을 억제합니다.

또한 연골 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관절염과 관절통에 특히 도움을 줍니다.

 

피부건강

보스웰리아는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는 기미, 주근째, 색소침착,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 보스웰리아에 포함된 '게라니올' 성분이 피부 보습력을 높여줍니다.

 

다만 이런 보스웰리아는 권장량을 넘어설 경우에는 복통과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복용하는 보스웰리아 상품에 따라 권장량에 편차가 크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 후 복용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다양합니다. 보스웰리아를 알갱이 그대로 섭취하기에는 단단하기 때문에 분말, 환, 알약 등 상품 형태로 시중에 나오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차

차로 마실 경우에는 티백에 보스웰리아를 넣어줍니다. (티백에 넣는 이유는 보스웰리아는 송진이라 그릇에 눌어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 1L에 보스웰리아 4g을 넣고 센 불로 가열하여 물의 끓는점까지 끓입니다.

물이 펄펄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20~30분 정도 추가로 끓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보스웰리아 차는 우윳빛으로 우러나오는데 이를 섭취해 주시면 됩니다. 

 

기타 섭취방법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량은 일반적으로 4g입니다. 때문에 보스웰리아를 분말형태로 섭취할 경우에도 권장량 4g을 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알약이나 환으로 복용하실 경우에는 구입하신 상품의 섭취방법을 따라주세요.


이 글을 지인들과 공유해보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 가능하며, 눌러주시면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