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추천 18선 (당신의 선택은?)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추천 작품 열여덟 개를 준비했습니다.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을 준비했으니 이 중에 당신의 취향 하나쯤은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천천히 즐독 해 주시길 바랍니다. (분발해라 넷플릭스!)

 

<목차>

해외 영화

국내 영화

고전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

 

 

넷플릭스 영화 추천 (해외)

러브 앤 몬스터즈

장르: 액션, 모험, SF 판타지, 코미디

러닝타임: 109분

개봉: 2021.04.14

 

첫 번째로 추천하는 영화는 판타지 모험 로맨스 <러브 앤 몬스터즈>입니다.

 

러브 앤 몬스터즈는 괴물들을 피해 지하 벙커로 숨어 들어간 조엘이 여자친구 에이미와 7년 만에 겨우 연락이 닿게 돼면서 그녀를 직접 만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벙커에서 나와 괴물들을 헤쳐나가는 본격 판타지 모험 로맨스입니다.

 

괴물들을 표현하는 CG가 매우 인상적인 영화로 '기묘한 이야기' 제작진들이 연출했다고 합니다. 스토리가 탄탄하고 기승전결이 완벽해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였습니다.

 

 

키싱 부스 3

장르: 로맨스, 코미디

러닝타임: 113분

개봉: 2021.08.11

 

키싱 부스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키싱 부스 3을 추천드립니다.

(기존 시리즈를 보지 않아도 키싱부스3를 볼 수 있지만, 함께 봐야 더욱 재밌습니다.)

 

주인공 엘은 남자친구의 하버드 대학과 단짝 친구가 합격한 버클리 대학 중에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합니다. 고민 끝에 하버드를 선택한 엘, 그녀는 버킷리스트 통해 단짝 친구의 기분을 풀어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엘 앞에 나타난 구 썸남으로 인해 남자친구와의 사이가 틀어지게 됩니다. 누구에게도 상처 주고 싶지 않은 엘의 고군분투극 '키싱 부스3'입니다.

 

"소중한 인연은 시간이 지나가면 아주 소중한 추억으로 남지만, 누군가는 삶의 일부가 돼"

 

키싱 부스3는 청량한 여름을 배경으로 소중한 프렌드십을 다루고 있습니다.

 

 

음양사 청아집

장르: 판타지, 액션, 모험

러닝타임: 132분

개봉: 2021.02.05

 

음양사 청아집이 세 번째 넷플릭스 추천 영화입니다. 음양사란 일본 헤이안 시대 달력, 미래 예언, 요괴 퇴치 등에 사용되었던 음향도(주술 따위의 신비한 기술들)를 다루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음양사 청아집은 인간의 욕망을 먹으며 강해지는 '재앙의 뱀'을 상대하는 음향사들의 대한 거대한 판타지 액션 영화입니다. 욕망의 뱀은 인간들 사이에 섞여들어와 인간들을 교묘하게 교란시킵니다.

 

청아집은 일본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대한 세계관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며 시즌제로 개봉됩니다.

 

 

메이저 그롬

장르: 액션, 어드벤처, 코미디

러닝타임: 137분

개봉: 2021.07.07

 

 영화에서 주인공인 경찰 그롬과 빌런 플레이그 닥터의 대립구도가 주를 이루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플레이그 닥터는 썩은 세상에 대적하고자 빌런을 죽이는 빌런입니다. 도시는 광란의 살인으로 물들고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경찰 조직 내 최고의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그롬이 다시 한번 나섭니다.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는 볼만한 러시아 범죄물 영화입니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화려한 액션과 긴박한 연출이 꽤 흥미진진한 영화라 범죄 액션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더 헌트

장르: 스릴러

러닝타임: 90분

개봉: 2020.04.23

특징: 매우 잔인

 

더 헌트는 '인간사냥'을 주제로 한 고어+스플래터 공포 영화 장르를 혼합한 영화로 매우 잔인하지만 우스꽝스러운 게 특증입니다. 영화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관객들의 한 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듭니다. 색다른 영화를 좋아하시고 잔인한 영화여도 상관없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이스케이프 룸

장르: 액션

러닝타임: 100분

개봉: 2019.03.04

 

<이스케이프 룸>은 목숨을 건 방탈출 게임으로 출연진들은 미노스(게임 운영진)에 의해 강제로 게임에 참가하게 됩니다. 영화는 게임이 한차례 끝날 때마다 누군가 죽어나가며 계속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만약 더 헌트같이 극도로 잔인한 영화와 비교한다면 이스케이프 룸은 애교수준이기 때문에 가볍게 스릴있는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 영화는 현재 시즌제로 개봉하고 있으며 최근에 <이스케이프 룸: 노웨이 아웃>이 개봉하며 넷플릭스에 시즌1인 <이스케이프 룸>이 업로드되었습니다.

 

가벼운 오락 영화로 적당히 잔인하고 참신한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블러드 레드 스카이

장르: 판타지, 액션, 스릴러

러닝타임: 123분

개봉: 2021.07.23

 

블러드 레드 스카이는 주인공 '나디야'가 병을 고치기 위해 뉴욕행 비행기에 타게 되는데, 그 비행기에서 테러가 일어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더욱 반전인 것은 바로 '나디야'의 병이 판타지적 요소가 섞여있다는 겁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플롯과 캐릭터 설정이 영화를 끝까지 보게 만드는 힘이 있었습니다. 조금 잔인하고 답답한 설정이 있다는 점은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국내)

승리호

장르: SF

러닝타임: 136분

개봉: 2021.02.05

 

첫 번째로 추천하는 한국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바로 <승리호>입니다. 승리호는 개봉과 동시에 국내 전체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한 작품입니다. 기존 한국에서는 볼 수 없었던 CG 연출로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했던 승리호를 아직 못 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승리호는 2092년 먼 미래 지구가 병들고 우주에 정착한 인류들은 어떻게든 살아보기 위해 우주 쓰레기를 모으는 우주청소부들이 모이게 됩니다. '승리호' 우주청소부들은 우주쓰레기 속에 있는 '꽃님이(대량살상 무기)'를 발견하게 되고, 꽃님이를 찾는 테러리스트 '검은 여우단'에게 쫓기게 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새콤달콤

장르: 멜로, 로맨스

러닝타임: 102분

개봉: 2021.06.04

 

두 번째로 추천할 국내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바로 장기용, 채수빈, 크리스탈이 출연하는 파격적인 결말이 인상적인 <새콤달콤>입니다. 장혁과 다은은 서로 바빠 서로 소원해지게 되는데, 그런 장혁의 앞에 예쁜 보영이가 나타나며 이야기가 극으로 치닷습니다. 장혁이란 캐릭터에게 굉장히 화가 났던 그리고 숨은 반전들을 찾는 재미가 쏠쏠한 영화였습니다.

 

 

낙원의 밤

장르: 범죄

러닝타임: 131분

개봉: 2021.04.09

 

낙원의 밤은 호불호가 굉장히 심한 영화지만, 굉장히 매력적인 영화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조직의 타깃이 된 남자 태구가 제주도로 도망가게 되고, 그곳에서 시한부 여자 재연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잃을 것 없는 여자가 복수를 하면 얼마나 초연해질 수 있는지를 제대로 보여주는 마지막 한 방이 있는 영화입니다.

 

 

아이

장르: 드라마

러닝타임: 112분

개봉: 2021.02.10

 

보육원에서 자라 아직 아이지만 어른이 되어야 했던 아영,

워킹맘이지만 아이를 키울 능력도 책임감도 부족한 영채,

홀로 버티던 세상에서 둘이 만나 서로 의지하게 되는 감동적이고 따뜻한 영화입니다.

배우들 연기가 좋고 공감되는 내용이 많은 것이 장점입니다.

 

 

장르: 미스터리, 스릴러

러닝타임: 112분

개봉: 2020.11.27

 

마지막 한국 넷플릭스 추천 영화는 바로 <콜>입니다.

서연은 특수한 전화기를 통해 시간이 어긋난 과거의 사람 영숙과 통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영숙은 알고 보니 연쇄살인마였고, 과거에 있는 어린 서연은 순식간에 영숙의 표적이 됩니다.

 

긴박감 넘치고 흥미로운 시간이란 소재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반전 있는 결말들이 인상 깊은 영화였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고전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장르: 로맨스

러닝타임: 138분

개봉: 1998.03.14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아니 오히려 더 좋은 넷플릭스 고전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를 소개합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인 멜빈은 강박증에 차별주의자에 남들과 어울리기 참 힘든 사람입니다. 그런 멜빈에게 세상의 따뜻함을 알려주는 두 명의 이웃(캐럴, 사이먼)이 나타나게 됩니다.

 

"당신은 나를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해"라는 명대사를 남긴 작품이기도 합니다.

 

탄탄한 스토리, 완벽한 캐릭터 서사, 주옥같은 대사들을 남긴,

지금 봐도 재밌는 로맨스 코미디 고전 영화입니다.

 

 

어바웃 타임

장르: 멜로/로맨스, 판타지

러닝타임: 123분

개봉: 2013.12.05

 

이것도 명작이죠.

 

모태솔로 팀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로부터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됩니다. 바로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능력으로 히틀러를 죽일 수는 없지만, 사랑하는 여자 친구를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팀은 시간을 되돌립니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릴수록 상황이 묘하게 엇갈리기 시작합니다.

 

영화의 기승전결 서사가 완벽한 영화로 지금 봐도 재밌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였습니다.

 

 

엽기적인 그녀

장르: 로맨스, 코미디

러닝타임: 137분

개봉: 2001.07.27

 

<엽기적인 그녀>는 M세대 이상의 한국 사람들 중에는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흥행했었던 작품입니다. 최근에 넷플릭스에 이 영화가 업데이트돼서 추천드립니다.

 

어렸을 때 DVD로 몇 번을 돌려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녀와 견우의 만남은 지하철에서 시작합니다. 오바이트와 함께, 결코 평범하지 않은 만남으로 시작합니다. 역시나 지금 봐도 재밌는 한국의 로맨틱 코미디 대표작이라 추천합니다.

 

 

넷플릭스 추천 영화 (애니메이션)

울고 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

장르: 판타지, 애니메이션

러닝타임: 104분

개봉: 2020.06.18

 

첫 번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로 추천하는 작품은 바로 <울고 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입니다.

 

주인공 무게는 4차원 캐릭터로 짝사랑하는 남자 겐토에게 고백하지만 차이고 맙니다. 슬픔에 빠진 무게에게 '가면 장수'가 접근해서 무게의 얼굴과 고양이 가면을 교환하자고 제안합니다. 무게가 가면 장수의 제안을 받아들인 후, 인간들 눈에는 보이지 않은 고양이 섬으로 들어갑니다. 그런 무게를 겐토가 직접 구하러 가는 재밌는 스토리입니다.

 

이 영화는 중간 부분부터 훨씬 재밌어지는게 특징입니다. 고양이 섬이 등장하며 분위기가 반전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영화라 추천드립니다.

 

 

날씨의 아이

장르: 판타지, 애니메이션

러닝타임: 112분

개봉: 2019.10.30

 

신카이 마코토의 대표 작품 중 하나인 <날씨의 아이>를 추천합니다.

 

비가 그치지 않는 날 '하나'만 나타나면 날씨가 맑아집니다. 이 소녀는 날씨를 '백 퍼센트 맑음 소녀'로 활동하며 돈을 모으게 되는데... 영원할 줄 알았던 그녀의 능력은 사용할 수록 몸이 투명해지게 됩니다.

 

심심하지 않은 판타지 소재로 흥미롭게 본 영화였습니다. 영화를 해석해 보면 또 숨겨져 있는 반전 스토리가 있어 추천합니다.

 

 

너의 이름은

장르: 판타지, 애니메이션

러닝타임: 106분

개봉: 2017.01.04

 

도쿄 소년 '타키'와 시골소녀 '미츠하'는 서로 몸이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되고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은 결국 서로에게 메모를 남기기 시작하며 친구가 되어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몸이 바뀌지 않자 타키는 미츠하가 살던 시골로 직접 찾아가게 되는데, 알고 보니 사라진 동네였습니다. 잊고 싶지 않은 사람, 잊으면 안 되는 사람, 신비로운 판타지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 <너의 이름은>입니다.

 


사진 출처: 다음 영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