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용의 피 추천 (세계관, 원작, 후기)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의 애니메이션은 [도타: 용의 피]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도타: 용의 피] 관람에 용이한 정보들과 후기 글을 가져왔으니, 스크롤을 내리시며 편하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도타 용의 피 기본정보

해당 작품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입니다.

 

도타 용의 피

 

몇 부작: 8부작

러닝타임: 25~30분

원작: 비디오 게임 도타 2

제작사: 국내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

 

원작 게임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

네이버 게임

게임을 더 재미있게! 게임에 관한 모든 것

game.naver.com

도타 2 게임이 워낙 유명해서 보시면 링크에 들어가 보시면 아마 다들 아실 것 같습니다.

 

도타 용의 피 줄거리

도타는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시즌1에서는 용기사 다비온이 용의 힘을 사용하는 기사가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도타 용의 피

 

다비온은 한 동굴에서 화염 용 슬라이락과 악마와의 싸움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 싸움으로 슬라이락은 다 죽어가는데요. 슬라이락은 다비온에게 일격을 날린 후, 쓰러진 다비온의 몸에 스며듭니다. 이 일을 계기로 다비온은 기억을 잃고, 일어났을 땐 용의 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도타 용의 피 - 셀레메네

 

한편, '미라나'는 한 엘프를 쫓고 있습니다. 엘프가 메네의 연꽃을 훔쳐 달아났기 때문인데요. 메네의 연꽃은 특수한 힘이 봉인되어있는 꽃입니다.

 

참고로 미라나는 어둠달의 여신 셀레메네를 섬기고 있는데요. 과거 셀레메네는 메네의 힘을 모두 빼앗습니다. 이런 메네를 섬기는 엘프 '핌린'이 메네의 연꽃을 훔쳐 달아난 것이죠.

 

 

도타 용의 피 - 미라나 & 다비온

 

엘프를 쫓던 미라나는 용기사 다비온과 마주치게 되고, 둘은 연꽃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원조술사가 있는 현자의 탑으로 향합니다.

 

도타 용의 피 세계관

 

도타 용의 피

 

만물은 태고의 정신으로부터 창조됩니다. 이윽고 정신은 스스로 분열되는데요. 이 중 레디언트다이어라는 고대의 정신이 존재했으며 두 정신은 서로 양립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한쪽은 지혜였고 다른 한쪽은 이었습니다. 서로 반대쪽이 사라져야 본인이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들은 만물을 둘러싸고 싸움을 시작하며 무한한 혼돈이 찾아옵니다.

 

 

도타 용의 피

 

한편 타락지옥의 악마 테이블레이드는 이 혼돈을 지켜보다 생각과 행동을 융합시키자는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그를 통해 지옥의 모습으로 만물을 재창조하기 위함입니다.

 

도타의 세계는 천상, 인간계, 지옥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각의 세계는 강력한 힘을 가진 이만 왕래할 수 있습니다.

 

 

도타 용의 피 - 셀레메네

 

도타의 세계에는 많은 신들이 존재하는데, 신계에 있기도 하고 인간계에서 숭배받기도 합니다. 어둠달의 신 셀레메네는 어둠달 부족을 거닐며 숭배받는 대표적인 신입니다.

 

도타 용의 피 후기

 

도타 용의피

 

원작 도타 2 게임에서는 설정이 뚜렷하지 않았는데, 애니메이션에는 게임에 없던 설정들을 보다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즌1인 도타 용의 피에서는 큰 떡밥들만 풀어놓고 끝이 난 상태인데요. 차후 시즌들을 궁금해지게 만듭니다.

 

세계관을 어느 정도 숙지하신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세계관이 구체적이고 빈틈이 없기는 하나 애니메이션 속에서 규격이 깔끔하게 설명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아마 원작 게임을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애니메이션을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별히 기억나는 개그 코드는 없지만, 세계관도 구체적이고 유치하지 않은 매력 있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도타: 용의 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지인과 공유해 보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본문을 읽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알려주시고, 구독해주시면 매일 재밌고 유익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도타 용의 피 티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