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추천 꿀팁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청소년이신 분들은 아마 이 여드름이 공통적인 고민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필자도 어렸을 때 겪었던 일이고 누구나 상대적인 차이가 있을 뿐 그 나이에는 왕성해지는 여드름으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올바른 화장품을 바르면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되니 오늘 글을 참고하셔서 올바른 스킨케어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시길 바랍니다. 만일 여드름이 심하거나 여러 자극적인 스킨케어로 여드름이 과해졌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1. 청소년 여드름 원인


청소년들이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바로 호르몬 불균형때문입니다.


청소년 시기에는 호르몬이 과하게 분비가 되면서 모공속에 피지가 쌓이게 되고 이로인해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초반에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가 되면 좁쌀 여드름의 형태로 많이 나타나는데 이게 커지기 전에 관리해 주는게 좋습니다.


청소년 여드름인 경우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과도한 각질케어입니다. 피지는 외부 이물질과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이를 과하게 없애려고 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줘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2.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 추천 성분




청소년 여드름 피부에 바르면 좋은 성분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티트리 오일, 아젤라익산, 살리실릭산, 글리콜릭산 성분이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여드름 염증과 균을 낮춰주는 성분입니다. 아젤라익산과 글리토릭산은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살리실릭산은 각질과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되지만 피부 건조를 유발할 수 있어 여드름 연고를 바르고 있거나 약을 따로 복용하는 분들의 경우에 추천드리는 성분은 아닙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은 청소년 여드름은 화장품만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킨케어가 크게 문제가 없다면 지속적으로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품을 바꿀 경우에는 1주일에서 2주 간격의 차이를 두고 화장품을 하나씩 바꿔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과 사용하면 안되는 화장품을 구분하기 쉽습니다.


3.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 비추천 성분


청소년 여드름 피부에는 주의해야 할 성분들과 화장품들이 있습니다.



1) 에탄올/변성 알코올

위의 성분들은 피부 건조를 유발하고 피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피이지/피피지

피이지와 피피지 성분은 피지 분비를 자극하고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오일 화장품

오일 화장품은 동물 기름과 식물 기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물 기름에 포함된 화장품 종류로는 비즈왁스, 라눌린, 페트롤라툼(바세린) 등이 있습니다. 식물 기름에는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피너츠 오일, 코코아 버터, 호호바 오일(포포 크림) 등이 있습니다. 


위의 오일 화장품들은 피부 보습과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분명 도움을 주지만 여드름 피부에는 맞지 않습니다. 기름에 기름을 더하는 것이기 떄문에 잘못하면 모공을 막고 피부를 번들거리게 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 상태와 예민도에 따라서 화장품 효과에 각기 차이가 생길 수 있으며, 화장품 한 개에만 수십개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일일이 성분을 확인하기는 힘듭니다.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고르는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4. 청소년 여드름 화장품 고르는 꿀팁 3가지




1) Oil-free

기본적으로 오일 프리 제품을 어필한 화장품은 위에서 말한 오일 성분들을 제거한 화장품으로 여드름 케어에 신경쓰는 제품군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2) Non comedo genie

comedo 뜻이 모공이 막혀서 생긴 좁쌀 여드름이라는 뜻입니다. 근데 그 좁쌀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화장품이라는 것은 여드름 케어를 겨냥한 화장품입니다.


3) 지성 피부용 화장품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기름때문에 과하게 생기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용보다는 지성 피부용 화장품을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