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두부 열라면 뚝딱 만들기, 열라면 세 배로 맛있게 즐기기
- 정보/음식
- 2020. 11. 12.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SNS에서 요즘 핫한 꿀조합 레시피가 나왔습니다. 순두부와 열라면 두 가지로 아주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알아보고 아침에 해먹었는데요. 맛있어서 저녁에도 또 먹었습니다. 먼저 준비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을 아래와 같습니다.
1.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
순두부 열라면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준비물은 1인분 기준으로 순두부 1/2, 열라면 1/2, 물 250ml, 계란, 파, 후추가 기본 재료입니다. 기호에 따라 각종 채소나 떡 등을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진짜 초간단해서 금방 만드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로는 물 250ml와 분말스프 1/2, 채소 후레이크, 순두부 1/2를 넣어주고 물을 끓여줍니다. 면을 절반만 넣을 것이기 때문에 분말스프도 절반만 넣어줍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스프를 더 추가해 주셔도 좋습니다.)
물이 팔팔 끓을 때 열라면 1/2를 넣어주세요. (사진 속 순두부 열라면 양은 2인분 기준입니다. 1인분만 원하신다면 열라면은 1/2 절반만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면을 넣어주고 3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면이 익을 다 익으면, 계란 한 알과 후추 대파를 썰어서 넣어주면 끝입니다.
2. 순두부 열라면 후기
이거 간단한데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꼭 열라면이어야 하냐고 묻는다면 제 대답은 YES입니다. 꼭 열라면이어야 합니다. 혹시 더 꿀조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하지만 순두부와 열라면의 조화가 정말 좋다는 것만 강조하고 싶습니다. 순두부를 먹으면 순두부찌개를 먹는 것 같고, 면을 먹으면 열라면을 먹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메뉴에서 두 가지의 맛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또한, 순두부찌개를 요리로만 생각하신 분들은 면과 어울릴까를 많이 고민하실 겁니다. 제 대답은 다시 말하지만 YES입니다. 면과 조화롭게 잘 어울립니다. 이상하게 계속 생각나고 땡기는 맛이에요. 계란 한 알을 딱 넣으니 고소하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순두부찌개를 끓이기는 번거롭고 라면을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다면 순두부 열라면을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필자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