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라그나로크 시즌1 줄거리 및 결말 총정리
- 문화 생활
- 2021. 6. 2.
<넷플릭스 드라마 라그나로크 시즌1>
줄거리 및 결말 정리
신과 거인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돌아온 새로운 영웅 토르가 각성하는 이야기.
+환경오염
본 콘텐츠는 이런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라그나로크 시즌 1을 못 보신 분들, 줄거리 및 드라마 설정을 잊어버리신 분들, 본인 취향의 드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 가급적이면 드라마를 직접 시청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라그나로크 시즌1 기본정보
국가: 노르웨이
장르: TV 프로그램, 판타지, 미스테리
등급: 청소년 관람 불가
러닝타임: 1회당 40~50분, 6개의 에피소드
주연: 다비드 스탁스톤, 헤르만 툄메로스, 테레사 프로스타 에게스뵈
제작자: 애덤 프라이스
라그나로크 뜻: 북유럽 신화에서 신들과 인간세계의 종말, 특히 신들의 멸망을 나타내는 말.
시놉시스: 겉보기에 평화로워 보이는 노르웨이 시골 마을 '에다'. 사실은 심각한 환경문제를 숨기고 있는데요. 빙하는 녹고 있고, 수질 오염, 그로 인한 질병까지 많은 문제들을 안고 있습니다. 점점 종말의 시간이 다가오는 그때, 마을에 한 가족이 이사옵니다. 이로 인해 악의 세력이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라그나로크 시즌1 줄거리
라그나로크 시즌1, ep1: 전학생
노르웨이 시골 마을 에다로 이사 간 '망네'와 가족들. 망네는 도로에서 휠체어를 탄 노인이 곤경에 처한 걸 도와주게 됩니다. 그 모습을 지켜본 신비로운 분위기의 할머니는 망네의 이마를 손으로 쓰다듬는데요. 그러자 망네의 눈이 순간적으로 푸르게 빛납니다.
아이들도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망네'와 '레오릿스'는 형제지만 같은 학년으로 입학하게 됩니다. 레오릿스는 월반 했고, 망네는 주의력결핍장애와 난독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선천적으로 눈도 안 좋고 난독증에 주의력 결핍 장애를 안고 있던 망네가 점점 시력이 좋아지고 힘도 세지는데요.
망네는 새 학교에서 '이솔데'라는 여학생과 친구가 됩니다. 이솔데는 학교에서 아웃사이더긴 하지만, 신념이 올곧고 특히 환경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이솔데의 아버지는 같은 학교에 재직하시는 선생님입니다.
근데 이런 이솔데에게 끔찍한 사건이 일어납니다. 이솔데는 자주 등산했었데,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내려오는 도중 사고로 죽게 됩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ep2: 541미터
학교에서는 이솔데를 추모하고, 경찰은 어딘지 찜찜한 이 사건을 빨리 종결시키려고 합니다. 한편 망네에게는 점점 변화가 찾아오는데요. 어느 날 망치를 던지자 541미터나 날아가거든요.
망네는 이솔데 사건에서 의심스러운 정황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비다르'라는 인물을 의심하게 돼요. '비다르'는 노르웨이 최고 기업 유툴산업의 수뇌부입니다. 비다르의 아내 '란'은 망네가 다니는 학교의 원장이고, 그들의 자식들 '삭사'와 '피오르'도 학교에서 잘 나가는 학생들인데요. 이 가족 어딘가 좀 의심스러운 냄새를 풍깁니다. 몰래 비다르를 의심하던 망네. 갑자기 망네의 집이 털리는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ep3: 시험에 들다
'비다르'는 '삭사'와 '피오르'에게 '망네'를 주의 깊게 지켜보라고 시켜요. 망네의 정체가 확실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비다르 가족들은 망네와 레오릿스를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는데요. 이때 벌꿀주 등의 술을 먹여 망네를 고주망태가 되게 합니다.
취할 대로 취한 망네는 갑자기 이상한 것들을 보게 되는데요. 학교 원장 선생 '란'의 실제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망네 눈에 그들은 '거인'이었습니다. 거인은 옛날 인간들에게 숭배를 받긴 했으나, 동시에 세계를 혼란스럽게 했던 존재들입니다. 거인들은 목적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잔인하고 추악한 모습들을 자주 보여줍니다. 동시에 화장실에 가서 거울을 본 망네는 자신의 모습이 '토르'로 보입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ep4: 산 위에서
망네의 정체가 심상치 않음을 느낀 '비다르'(일명 거인)는 가족들을 불러 전쟁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망네는 신비로운 노인으로부터 자신의 정체가 '토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망네는 학교 수업 중 산에 올라 죽은 순록을 보게 됩니다. 그때, 비다르 가족이 키우는 개가 망네를 공격하는데요. 결국 개를 죽이고 만 망네. 정신과 치료를 받게 됩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ep5: 원자번호 48번
비다르는 자신을 대적할 존재 망네를 죽이려고 합니다. 피오르는 그런 비다르의 마음을 돌리는데요. 피오르가 변한 건 '그뤼'라는 여학생에게 사랑에 빠졌기 때문입니다. 한편 망네는 유툴 사람들에게 맞서기 위한 증거로 '수질 샘플'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개를 죽이게 된 이후, 모든 어른들이 망네에게 '조현증'이라 손가락질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수질 샘플에서는 실제로 독성 물질들이 발견됩니다.
라그나로크 시즌1, ep6: 사랑하는 나의 조국
수질 오염의 원인을 찾기 위해 다시 산을 오른 '망네'. 수천통의 유독물질이 포함된 통들이 쌓여있는 터널을 발견합니다. 다음날 경찰과 함께 갔을 땐 '비다르'가 이미 치운 상태였는데요. 결국 모든 게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포기하려던 망네에게 피오르가 다가갑니다. '피오르'는 그 유독 물질들이 배로 옮겨지고 있단 사실을 알려줍니다. 망네는 경찰에 신고하는 데 성공합니다.
열이 오를 때로 오른 비다르. 망네와 비다르는 거대한 한 판 승부를 펼칩니다. 망네는 힘은 세졌지만, 수천 년 동안 살았던 거인 비다르를 상대하긴 역부족이었는데요. 그때 망네가 천둥을 부릅니다.
라그나로크 시즌 1 보다 시즌 2가 더 재밌더라고요. 다음번에는 시즌2 줄거리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