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뭐래도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깔끔 총정리
- 문화 생활
- 2020. 11. 15.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요즘 핫한 누가 뭐래도에 대한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를 총 정리했습니다. 누가 뭐래도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방송되는 일일드라마로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데요. 총 120부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누가 뭐래도 짧은 줄거리 및 기획의도
2. 누가 뭐래도 등장인물
3. 누가 뭐래도 인물관계도
1. 누가 뭐래도 줄거리 및 기획의도
드라마 누가 뭐래도는 해학적으로 여러 가족의 형태와 의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 이혼이 주를 이룹니다. 부모의 이혼과 재혼을 겪은 자녀들이 세상의 편견과 맞서 싸우며, 일과 사랑 모든 난관을 헤쳐나가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재혼한 가정의 자녀들이 성인일 때 한 집에 같이 사는건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옵니다. 또한, 이혼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가족을 흔들 때도 있습니다. 그 자리를 보듬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가정이 실패를 딛고 일어나는 삶도 보여줍니다. 더불어 쉐어하우스에서 만난 청년들과 노인들이 한 식구가 되어가는 과정도 엿볼 수 있습니다
2. 누가 뭐래도 등장인물
1) 김보라 역 (나혜미) - 기상캐스터, 해심의 딸 (28세)
DBS 보도국 기상캐스터입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라이징스타이자 국내 최고의 만능 엔터테이너를 꿈꾸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엄마 해심은 아빠 중한이 외국으로 공부하러 가면서 몸이 멀어지자 마음도 멀어져 이혼했다고 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보라는 시드는 사랑은 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데요. 하지만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습니다. 보라는 가진 것 없이도 당당한 대로에게 끌리게 됩니다.
2) 강대로 역 (최웅) - '못난이 도시락' 대표, 너튜브 크리에이터 (29세)
과거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다니면서 직접 보온 도시락을 싸고 다니다가 현재는 친환경 도시락 사업에 뛰어든 '못난이 도시락' 대표입니다. 성격도 좋고 오지랖도 넓은데요. 사랑에 빠지면 순정파입니다. 도시락 홍보를 위해 너튜브 계정을 개설하는데 생각보다 뜨거운 반응을 얻게 되고, 쉐어하우스에 살며 창업을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운명처럼 그의 앞에 김보라가 나타납니다.
3) 신아리 역 (정민아) - 방송작가, 중한의 딸 (28세)
총기 넘치고 열정적이지만, 이해가 되지 않으면 버럭 따지고 드는 다혈질 성격입니다. 어렸을 때, 신아리 엄마 정난영은 첫사랑 남자에게 빚보증을 섰다가 아빠와 이혼하고 집을 나갔습니다. 이런 과거때문에 아리는 비혼주의자가 되는데요. 그런데 어렸을 때 헤어졌던 벼리를 데려오게 됩니다. 심지어 '자연인이 산다' 섭외를 갔다 만난 억심할매가 별이를 몰래 만나는 것을 목격하게 되는데요.
4) 나준수 역 (정헌) - '데이브레이크' 마켓 대표 (30세)
온라인 식료품 새벽배송 마켓으로 성공한 스타트업 CEO입니다. 다소 까탈스러운 성격을 보유한 인물인데요. 성공한 후, 우연히 방송국에서 보라와 재회하게 됩니다. 보라를 만나 설렜던 그의 가슴에 자꾸만 본인의 스타일이 아니었던 아리와 얽히게 됩니다.
5) 이해심 역 (도지원) - 플로리스트 '피어라 꽃집' 사장 (54세)
남의 얘기를 잘 들어주고 이해심이 넘치지만, 화통하게 할 말은 해야 하는 성격입니다. 보라를 잘 키워보겠다고 새가정을 꾸리기로 결심합니다. 보라와 아리는 육탄전을 벌이며 싸우지만 나름 행복하게 가정을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아리가 벼리라는 아이를 집에 데리고 옵니다.
6) 신중한 역 (김유석) - '플러스 마켓' 영업 부장 (54세)
세심하고 속도 깊고 자상한 성격입니다. 침착하고 참을성이 높지만 한 번 화를 내면 무섭고 단호하게 돌변하는데요. 딸 아리와 친해지기 위해 해심의 꽃집에 들락거리면서 아리의 사춘기 방황도 잠재웠고 해심의 가족과 함께 살게 됩니다. 근데 갑자기 아리가 벼리라는 아이를 집에 데리고 옵니다.
7) 이맹수 역 (정한용) - 해심의 부친 (70세 후반)
평생 학교 선생님이었고, 교장 선생님으로 퇴직했습니다. 맹수의 아내는 딸 해심의 꽃집을 몰래 도와주다 새벽에 뇌출혈로 쓰러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렇게 아내를 보낸 맹수는 해심과 인연을 끊어버리는데요. 손녀 보라는 예뻐해 유일하게 집에 놀러오게 합니다.
8) 노금숙 역 (문희경) - 준수 모친, 해심 고등학교 동창 (54세)
남편의 바람기 때문에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해심에게 하소연을 하며 친해졌고 그런 해심이 이혼했다는 소식을 듣고 더 분개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앞집에 해심 전남편 원태가 지란과 재혼한채 나타납니다.
9) 나승진 역 (김승욱) - 준수 부친, '나 프로덕션' 대표
젊은 시절 바람기가 많았습니다. 시사고발프로 피디로 대한민국을 떠들석하게 한 후, 여러 소송에 휘말렸을 때도 아내가 로펌 변호사를 붙여서 승소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이후에도 처가에서 '나 프로덕션' 제작사까지 차려줬습니다.
10) 이지란 역 (조미령) - DBS 방송국 이사 (50세)
사교적이지만 다혈질에 안하무인인 성격입니다. 미국 유학에서 지적인 원태를 만났고 결혼하게 됩니다.
11) 김원태 역 (서태화) - '플러스 마켓' 상무이사 (55세)
잘생기고 센스있고 일욕심도 많습니다. 미국 유학에서 현 아내 지란을 만나고 그여와 결혼하기 위해 해심과 이혼합니다. 미국생활 정리 후, 한국에 돌아와 플러스 마켓 상무이사로 취임합니다.
12) 엄선한 역 (이슬아) - '자연인이 산다' 피디, 지란 조카 (30세)
이름은 선한이지만 선한 것과 거리가 멉니다. '자연인이 산다' 출연진이 매번 바뀌는데 그게 엄선한 연출력 때문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13) 반찬성 역 (임투철) - '못난이 도시락' 공동대표, 너튜브 크리에이터 (20세)
빽도 학벌도 없는 고아출신이지만 출세를 위해 너튜브의 길로 들어섭니다.
14) 정벼리 역 (김하연) - 난영의 딸이자 아리 동생 (12세)
난영같이 정에 헤픕니다. 어느 날 억심할매가 찾아와 맛있는 걸 사주고 이를 본 아라는 억심할매가 수상하다며 만나지 말라고 합니다.
15) 정난영 역 (이칸희) - 벼리 엄마, 아리 친모 (52세)
정에 헤프고 거절도 못합니다. 어린 시절 짝사랑했던 고향 오빠의 빚보증을 잘못 서 집도 날리고 이혼합니다. 딸과 찜질방을 전전긍긍하며 매점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딸 아리가 찾아왔고 자연인 할머니를 아냐고 묻는데요.
16) 한억심 역 (박철민) - 자연인 (70세)
십 여 년 동안 산속에서 속세와 인연을 끊고 숨어 살고 있습니다. 어느날, '자연인이 산다' 방송작가 아리가 섭외 차 찾아옵니다.
17) 윤호준 역 (노성은) - DBS 보도국 FD (20대 중후반)
넉살이 좋아 DBS 정보통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3. 누가 뭐래도 인물관계도
누가 뭐래도는 인물관계도가 따로 없어 필자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혼가정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보시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에 좋은 드라마 보는게 인생의 낙이되는 요즘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등장인물 사진: 다음 TV 검색
사진 출처: 누가 뭐래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