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세끼 총정리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백수세끼 드라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로 금요일 오후 4시에 티빙 OTT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NOW와 네이버 TV에서는 금요일 오후 6시에 업로드 되며, 유튜브에서도 금요일 오후 6시에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백수세끼는 총 12부작이며, 한 부작당 30분 이내고, 금요일에 2개의 에피소드가 업로드됩니다.

6주의 시간을 거쳐 드라마가 방영됩니다.

 

 

백수세끼 원작

 

 

백수세끼는 치즈작가가 연재하고 있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는 웹툰 내용과 동일한 설정으로 시작합니다.

백수 7년차인 남자 주인공 김재호는 '밥은 잘 챙겨먹고다니라'는 어머니의 가르침에 따라 돈은 없어도 열심히 살아갑니다. 백수 시절에 항상 자신의 곁을 지켜줬던 여자친구와 헤어져도 먹어살아야 겠다는 일념하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데요. 백수가 밥 먹는 이야기로 본격 위꼴(위가 꼴린다 - 먹방) 드라마인 셈입니다.

 

 

백수세끼 등장인물

 

 

김재호 역(하석진)

김재호는 32살, 7년차 백수다.

오랜 공시생 기간을 거쳐 2년째 취업 준비 중인 비자발적 백수. 어려서부터 삼시 세끼는 꼭 챙겨먹으라는 어머니 말씀에 따라, 뭐가 됐든 일단 배는 채우는 것이 습관이 됐다. 덕분인지 특별히 잘난 것은 없어도 나름 건강한 몸과 멘탈의 소유자였으나 취준생 기간이 길어질수록 스트레스와 열등감, 경제적 궁핍이 하늘을 찌르게 됐다. 설상가상 최근 먼저 취업한 여자친구와는 갈등을 겪다 헤어졌다.

 

 

여은호 역(고원희)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먹는 게 남는 것이라 주장하는 화끈한 자발적 백수. 광고 회사에서 과로사 할 뻔한 후 퇴사, 백수가 된지 3개월 차다. 욜로도 파이어족도 아닌 ‘오늘만 우선 맛있게 먹고사는 생각만 하자’는 쿨 키드. 맛집은 기다려서라도 먹고, 건강을 위해서라면 시간을 아끼지 않는다. 혼자 건강하게 잘 먹고 잘 사는 게 최고인 줄 알았는데, 그럼에도 때로는 외롭다. 어쩌면 은호가 찾는 것은 밥이나 한 끼 함께 할 진실된 ‘밥친’일지도.

 

 

서수정 역(임현주)

사회생활 2년 차, 대기업 통신사 사원. 취업 후, 눈코 뜰 새 없이 바빠 밥 챙겨 먹을 시간도 없는 직장인이 됐다. 직장은 생겼지만 메뉴 선택권은 아직 없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회식 메뉴를 정해야 하는 초능력이 필요해졌다. 취준생 때와는 달라진 바이오리듬과 회사 생활에 적응하느라 힘이 드는 와중에 남자친구인 재호의 무심함에 지쳐 자신을 위해 이별을 선택했다. (참고로 임현주 님은 하트시그널에 출연하셨던 분 맞습니다)

 

 

백수세끼 줄거리

 

 

백수세끼는 위꼴 드라마다.

백수여도 먹을 것은 잘 챙겨먹고 다니는 백수 김재호의 이야기다.

 

 

 

 

김재호는 백수인 자신의 옆을 지켜주던 여자친구 서수정과 헤어지게 된다.

 

취직한 여자친구 수정의 직장 동료들 앞에서 눈치 없이 행동한 것.

 

수정을 위해 만든 간장계란밥을 앞에서 이별하게 된 재호는 혼자 두 그릇을 야무지게 챙겨먹는다.

 

 

 

 

다음날 수정은 정식으로 이별을 통보하고, 재호는 슬프지만 현실을 살아가야 하는 백수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재호의 월세가 10만원이나 오른 탓에 그는 여자친구와의 추억이 깃든 자전거를 팔려고 한다.

치즈마켓에 자전거를 팔려고 올리자 바로 판매가 되는데...

 

하지만 재호는 아직 여자친구를 놓아줄 준비가 완된 탓에 자전거 판매를 취소한다.

재호의 자전거를 사려고 했던 여자가 여은호.

 

묘하게 은호와 재호는 인연이 계속 겹치는데...

 

 

 

 

재호가 일하게 된 식당에서 은호는 재호에게 맥주를 제대로 따르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러다 맥주 서비스를 받게 되고 신이 나 맥주를 연거푸 마신다.

 

만취한 은호는 나오다 재호가 팔려던 자전거를 마주치게 되고, 신나서 자전거를 타고 질주하는데...


 

그 다음 이야기는 티빙이나 네이버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네요.


사진 출처: 티빙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