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을 따야 하는 이유

 

 

 

 

하이하이 여러분 블로거 하이로즈 입니다. 오늘은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GAIQ설명

▷ GA 설명

▷ 취득해야 하는 이유

▷ 취득 방법

 

GAIQ 취득은 절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1.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IQ)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GAIQ)은 GA(Google Analytics) 툴을 활용할 수 있다고 구글에서 공식으로 인정해 주는 자격증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론은 이틀에서 일주일 소요, 실습까지 마스터 하면 2주일 필요

▷ GAIQ 자격증 무료 응시 가능

 문제 70개, 합격 커트라인 80점 (약 57개 이상 맞춰야 합격)

▷ 온라인 시험 (오픈북 가능)

 시험에 떨어져도 하루(24시간)가 지나면 재응시 가능

▷ GAIQ 1년까지 유효, 1년 단위로 재응시 필요

▷ 시험 응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온라인 수업을 모두 수강한 후 가능

 

▶ GAIQ 강의 수강하

▶ GAIQ 시험 보러 가기

 

 

 

2. GA(구글 애널리틱스)

 

 

여기서 말하는 GA란 구글에서 만든 온라인 데이터 마케팅 툴 입니다.  GA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도구들이랑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기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실제로 마케팅 종사자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온라인 데이터 마케팅 도구 입니다. 취업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취업 우대사항에 GA를 다룰 수 있는 사람을 자주 명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글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도구들로는 태그 관리자, 최적화 도구, 데이터 스튜디오, surveys 등이 있습니다.

 

GA를 사용하면 방문객들의 행동패턴을 세분화하여 관찰할 수도 있고 그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GA는 티스토리 블로그와도 연동이 가능하며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3.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취득해야 하는 이유

 

1) 온라인 마케터 종사자 or 예비 지원자

위에서 간략하게 힌트를 말했지만 GAIQ 자격증은 현장에서 온라인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데이터 마케팅 도구입니다. 그만큼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에도 우대해 주는 자격증입니다.

 

2)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or 예비 지원자

그로스 해커와 온라인 퍼포먼스 마케터가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마케팅 도구가 GA이기 때문에 관련 직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공부해 두는게 좋습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면접 시 실무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를 어필할 수도 있겠죠.

 

3) 가장 현실적인 부업(SNS 마케팅) 운영자

더불어 요즘 현실적인 부업으로 하고 있는게 바로 SNS 입니다. 대상은 대학생, 주부뿐만 아니라 직장인들도 하나씩은 하는고 있는게 현실인데요. 다들 SNS로 수익을 벌기 위해서는 분석을 기반으로 해야 하는데, 그 분석을 GA가 해줍니다. GA가 연계 가능한 SNS의 대표적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습니다. 일단 문송합니다.

 

 

 

4) 디지털 노마드족 or 예비자

요즘 디지털 노마드가 유행입니다. 여행 다니면서 SNS로 수익을 내는 사람을 일컫는 말인데요. 만일 SNS로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그리고 그 대상이 블로그라면 연계하세요. 당신이 원하는 답에 대한 힌트가 많이 있습니다.

 

 

 

4.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취득방법

 

 

GAIQ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모두 수강해야 합니다. 강의는 초급고급으로 나뉘는데요. 각 강의당 세분화되어서 진행하며 동영상 길이는 5~20분 사이로 짧습니다.

 

문제는 위의 사이트가 전부 영어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에는 사이트 설정을 한국어로 하시면 되는데 번역체라 말이 매끄럽지는 못하다는 점 감안해 주시길 바랍니다.

 

GAIQ강의는 동영상, 실습, 퀴즈를 병행하기 때문에 제대로 완강만 하셔도 충분히 취득 가능한 시험입니다. 

 

 

초보자용 수료증 

 

고급 수료증 

 

완강하게 될 경우, 위와 같은 수료증을 주는데요. 이 수료증의 기한은 3년 입니다. (수료증 유효기간 3년, GAIQ 유효기간 1년)

 

이제 강의를 다 보셨으면, 이제 시험을 보면 됩니다.

 

▶ GAIQ 강의 수강하

▶ 이제 시험 보러 가기

 

오늘은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로그인 없이도 좋아요 가능한데,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