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GA 잠재고객 보고서 용어 정리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중 잠재고객에 있는 기본 용어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잠재고객은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스 버전에 대한 내용이며, GA4버전의 잠재고객은 개요 없이 처음부터 맞춤 조건을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 전체 이용자가 궁금할 경우 ALL USERS을 선택하면 되는데, 그 안에서 간단하게 조작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유니버스 버전보다 편합니다. 유니버스 버전고 GA4 번전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스 버전의 잠재고객 개요 기본 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잠재고객 카테고리에서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부분에서 개요 부분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오른쪽 상단 부분에 있는 시간, 일, 주, 월 부분을 조정하여 원하는 기간으로 맞춤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홈페이지 사용자 수를 알려줍니다.

 

신규방문자

홈페이지 신규 방문자를 가리킵니다.

 

세션

홈페이지 사용자의 사용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GA에서는 방문~마지막 행동의 30분 뒤를 한 단위로 묶어 세션으로 측정합니다. 사용자가 10시에 방문한 후 10시 5분에 떠나면 10시 35분까지가 하나의 세션이 됩니다. 만일 사용자가 재접속해 10시 30분에 다시 나간다면, 해당 세션은 연장되고 11시까지 하나의 세션으로 분류가 됩니다

 

사용자당 세션 수

사용자당 평균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세션수를 나타냅니다. 사용자 A가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사용자 세션 수는 2가 됩니다. 이걸 평균적으로 계산해서 보여주는게 사용자당 세션 수입니다.

 

페이지뷰 수

전체 사용자 페이지 조회 수를 가리킵니다. 사용자A가 페이지를 3군데 돌아다니면 페이지뷰 수는 3이 됩니다.

 

세션당 페이지수

세션당 평균 페이지 조회수를 말합니다. 사용자 A가 1회 방문했을 때 3페이지를 봤다면 사용자당 세션 수는 3이 됩니다.

 

평균 세션 시간

세션당 평균 이용시간을 말합니다. 콘텐츠 홈페이지(예. 블로그)의 경우 평균 이용시간이 낮은데 이는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으면 한 페이지에서 머무른 시간을 정확히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탈률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사용자 비율을 말합니다. 콘텐츠 성 홈페이지(예.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탈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가 있다면 잠재고객 개요 부분에서 사용자의 기본적인 행동들을 파악할 수 있는데요. 연동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021/02/14 - [하이 마케팅/GA] - [GA]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연결하기

[GA]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연결하기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가장 기초적인 인사이트를 얻기 좋은 경로가 티스토리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GA를 배워두면 블로그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hi-rose.tistory.com

 

만약 없으시다면 실습용 데모 계정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2021/02/13 - [하이 마케팅/GA] - [GA] 구글 애널리틱스 실습용 데모 계정

[GA] 구글 애널리틱스 실습용 데모 계정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공부하다 보면 실습을 하기 위한 계정이 필요해집니다. 그런 초보 GA 스타트인을 위해 구글에서는 실습 계정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hi-ros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