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시즌1 솔직 후기 (결말, 스포 O)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 에 대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억울하게 군대에서 폭력과 부조리들을 겪은 사람들에게 더욱 몰입하면서 보게 되는 드라마였습니다.

 

사회적 문제를 다루는 만큼 잔인한 장면들을 포함해 무거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중간중간에는 분위기를 환기시키는 요소들이 들어가 있는 웰메이드 드라마입니다.

 

"그들은 왜 탈영병이 되었는가?"

"그들을 데려와라 무사히"

 

DP 총정리 및 솔직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DP 기본정보

 

장르: 드라마

몇 부작: 6부작

러닝타임: 45분 ~ 55분

원작: D.P. 개의 날 (네이버 시리즈에서 정주행 가능, 책으로 구입 가능)

줄거리: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이하 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목표는 단 하나, 그들은 무. 사. 히 데려올 것!

 

 

DP 등장인물

 

안준호 (이등병)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안준호는 눈썰미가 남다르고 권투를 좀 할 줄 아는 게 특징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던 곳에서 사장이 밀린 월급도 주지 않고 트집을 잡아 해고시키자, 화가 나서 배달용 오토바이를 훔쳐 팔아버립니다. 그리고 안준호의 기억 속에는 맞고 있는 어머니와 폭력을 휘두르는 아버지가 있습니다.

 

암울한 현실을 도피하고자 입대를 선택했고, 군대에서도 뭐 같은 선임을 만나게 되는데...

안준호는 정말 운 좋게 DP에 들어가게 됩니다.

 

얼떨결에 디피가 되어 전국을 돌아다니며 탈영병을 잡는 과정 속에서 성장해 나갑니다.

 

 

한호열 (상병)

 

웃음 유발 캐릭터 한호열은 가볍고 헐렁해 보이지만 누구보다 탈영병을 잡는 일에 진심인 인물입니다.

DP조의 조장이자 준호와 같은 팀입니다. 

 

때로는 틱틱거리지만 준호에게 유용한 수사 팁들을 전수해 줍니다.

 

 

박범구 (중사)

 

박범구는 냉철함을 잃지 않는 압도적 존재감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로 DP를 이끄는 든든한 지원군입니다.

 

이등병 준호의 끈기와 냉철함 관찰력을 알아보고 DP조로 영입한 장본인이자 군탈담당관입니다.

 

말투와 표정은 차가워 보여도 남다른 통찰력으로 DP를 이끌어갑니다.

 

누구보다 탈영병들을 무사히 데려오기 위한 사명감으로 똘똘 뭉친 인물입니다.

 

 

임지섭 (대위)

 

임지섭은 늘 웃고 있지만 싸늘해 보이는 표정과 날카로운 눈빛을 갖고 있습니다.

 

오로지 실적만을 중요시해 진급만 신경 쓰는데 이런 모습들이 박범구와 상반되는 캐릭터라 두 인물들의 신경전도 날카롭습니다.

 

임지섭은 의외로 헐렁해서 위에서 누르면 눌리고 밑에서 올라오면 또 봐줍니다.

 

 

조석봉 (일병)

"그들은 왜 탈영병이 되었는가?"

 

DP 시즌1에서 가장 강한 인상을 남긴 인물입니다.

 

군대 내 집단 괴롭힘으로 참고 참다가 탈영병이 되어버린 조석봉 일병입니다.

조석봉 일병은 탈영병이 되기 전까지는 일하던 곳에서 봉디(조석봉 + 간디)라는 별명으로 불릴 만큼 자상하고 화 한 번 내지 않는 선한 성품이 사람이었습니다.

 

도대체 어쩌다 봉디라 불릴 만큼 선했던 사람이 탈영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DP를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DP 시즌1 간단 줄거리

 

현실에서 도망치듯 군대에 들어간 안준호는 운 좋게 디피조에 들어가게 됩니다.

 

안준호는 한호열 파트너와 함께 탈영병들을 잡기 시작합니다.

순순히 잡혀주면 좋으련만 탈영병들을 잡는 건 녹록지 않았습니다.

 

DP에서는 탈영병들이 왜 탈영을 하게 되었는지, 그 암울한 현실들을 보여줍니다.

 

 

DP 시즌1 결말 (스포 O)

※ 이 글에는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스크롤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안준호와 같은 부대에 있던 조석봉 일병이 탈영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DP조 즉 탈영병 잡는 체포조가 있는 육군 내에서 탈영병이 나오자 부대는 발칵 뒤집힙니다.

처음에는 DP 조만 보내서 잡으려고 하지만 조석봉은 칼까지 들어 디피조를 위협합니다.

 

조석봉이 탈영한 이유는 부대 내 괴롭히던 지금은 제대한 '황장수'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군대 부조리들을 함께 개선해 보자는 안준호에게 조석봉은 이런 대사를 합니다.

"너 수통 봤냐? 6.25 때 사용하던 거다, 그거. 수통도 안 바뀌는데 무슨..."

 

조석봉은 거의 황장수를 죽일 뻔하지만 부대에게 둘러싸여 도망갈 곳이 없게 되자 자살하며 시즌1은 마무리됩니다.

 

DP 솔직 후기

 

DP에서는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 될 부대 내 부조리들에 대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장된 거 아니냐라고 하기엔 많은 부분들이 현실에 의거해 만들어지고 있다는 실제 군필들의 의견들이 많습니다.

 

또한 당연히 드라마적 각색은 이루어져 있겠지만 적어도 군대 내에서 억울한 일을 당한 사람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것만큼은 과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부분들이 사실에 의거한 상황들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울컥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캐릭터들의 캐스팅도 좋아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여주었습니다.

특히 한호열을 연기한 배우 구교환은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정말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인데요.

가볍게 연기하지만 왠지 사연 많아 보이는 눈빛부터 다양한 표정연기와 액션 연기들을 소화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DP 관련 소식

D.P. 뜻

 

D.P.는 'Deserter Pursuit'의 약자로 군무이탈 체포전담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한민국 육군 헌병에 있는 보직으로 2인 1조로 행동하며 탈영병들을 잡는 보직입니다.

실제로 DP가 되기 위해서는 특기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체력, 전투력, IT 능력 등입니다.

 

일반인처럼 보여야 하기 때문에 머리를 기르고 옷도 일반인처럼 입기 때문에 실제 군인들에게는 시기 질투를 받습니다.

 

DP 원작인 DP 개의 날 웹툰 김보통 작가가 DP 출신입니다.

 

 

DP 시즌2

 

DP 시즌2는 현재 제작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정해인은 인터뷰를 통해 작가님과 감독님이 시즌2 대본을 작성 중이며, 시즌2에서는 일병이 된 안준호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인 것으로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넷플릭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