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무당 가두심 [등장인물, 원작 웹툰, OST] 총정리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드라마는 카카오 TV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드라마 기본정보 및 원작 웹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OST,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으니 스크롤을 내리시며 편하게 즐독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기본정보 (원작 웹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OST 정보

우수무당 가두심 줄거리

 

 

우수무당 가두심 기본정보

 

장르: 호러

채널: 카카오 TV

편성: 금요일 오후 8시

 

우수무당 가두심 몇부작

우수무당 가두심은 총 12부작으로 원하지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과 원하지 않게 귀신을 보게된 '우수'와 함께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학교의 미스터리를 해결에 나가는 고교 퇴마로그입니다.

 

우수무당 가두심 원작 웹툰

우수무당 가두심은 본격 퇴마 장르를 다루고 있어 많은 분들이 혼선이 있지만 따로 원작이 없는 작품입니다. 비슷한 소재의 웹툰으로는 '견우와 선녀'라는 웹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긴 합니다.

 

 

우수무당 가두심 인물관계도

 

우수무당 가두심 주 인물관계도입니다.

주인공 두심과 우수는 악령 퇴마 듀오로 이들을 중심으로 주변인들의 이야기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가두심'은 삼대가 무당인 집안에서 태어나 무당의 운명을 타고나게 된 것이고, '우수'의 경우 귀신이 보이게 되면서 가두심과 함께 악령 퇴마 듀오를 만들게 됩니다.

 

김선호 님이 연기하는 '현수'라는 캐릭터는 한 많은 영혼으로 등장합니다.

 

우수무당 가두심 등장인물

두심

 

평범하게 살고 싶지만 숨기 룻 없는 '신비한 능력'을 지닌 저주에 걸린 18살 소녀 가두심. 10년 전 할머니가 붙잡지 못한 악령과 직접 맞서 싸워야 하는 자신의 운명 앞에서 갈등하지만 결국 도망치지 않고 맞서 싸운다.

 

우수

 

인물 좋고 집안 좋은 송영고 전교 1등, 일명 엄친아.

첫인상부터 꽝이던 두심에게 점점 다가가게 되는 자신을 보며 당황하게 된다. 그렇게 두심의 세계로 들어서며 그동안 자신이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뜬다.

 

남다름 님은 최근 싱크홀제8일의 밤 영화에 출연하셨습니다. 남다름 님은 현재 스크린과 TV를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계십니다. 개인적으로 남다름이 개성있고 인상적인 배우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의 활동을 늘 눈여겨 보고 있는 편입니다.

 

현수

 

10년 전 지지리 공부를 못하는 바람에 악령에 의해 죽었지만 운 좋게 이승에 혼으로 남겨지게 되었다. 엄마 한 번만 보고 떠나는 게 소원인 한 많은 고등학생 영혼이다.

 

일남

 

철은 일찍 들었지만 공부도 일찍 멀리한 머리 나쁜 훈남 일남.

입으로 매번 우수에게 재수 없다고 말하지만 우수를 좋아하는 진정한 친구다.

 

수정

 

두심과 우수의 같은 반 친구인 수정. 비주얼도 성정도 충만한 우수를 짝사랑한다. 우수와 가까워지는 전학생 두심에게 묘한 질투를 느끼게 된다.

 

 

우수무당 가두심 OST

 

우수무당 가두심 드라마 OST 라인업입니다.

 

권진아 님 - Run To You

승희 - Dear My Nights

유선호 - Forever Smile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노래 정말 좋더라고요.

 

 

권진아 님 - Run To You

 

해당 곡은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하는 권진아 님이 참여한 우수무당 가두심의 테마곡입니다.

신비롭고 몽환적인 신스 리프와 레트로 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작곡: 1601

작사: 김호경

 

승희 - Dear My Nights

 

 

Dear my nights은 우수무당 가두심의 두 번째 OST입니다.

시원한 신스 리스, 하드한 피아노와 신스베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팝 장르의 곡으로, 오 마이 걸 승희 님의 따뜻한 보컬이 매력적입니다.

 

작곡: 1601

작사: 김호경

 

우수무당 가두심 줄거리

 

가두심은 3대째(할머니, 엄마)부터 무당 집안에서 태어나게 되지만, 자신만은 무당이 되기를 거부했었습니다.

가두심이 8살이 되던 해에 할머니의 손에 이끌려 공부 못하는 학생만 죽이는 악령을 퇴치하려다 실패하게 되는데요. 가두심은 이 사건으로 할머니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도하게 됩니다.

 

더불어 악령은 두심에게 저주를 겁니다. 두심의 할머니는 죽기 직전에 두심에게 '18살'만 넘기면 자연히 저주에서 벗어나 행복하게 살 수 있으니 그때까지 꼭 살아남으라고 전합니다.

 

 

두심이 18살이 되고 새로 송영고등학교로 전학 갑니다. 그때 마침 송영고 전교 1등인 나우수는 할머니 귀신에 씌었다가 나오는 걸 계기로 귀신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우심은 나가려는 두심을 껴안고 가지 말라고 합니다.

 

그들 앞에 10년 전 묘심과 두심이 놓친 공부 못하는 학생만 죽이는 악령이 나타납니다.

과연 두심은 그 악령에게 18살이 된 자신을 지킬 수 있을지 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당장 '우수무당 가두심'을 시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싱크홀 후기 (줄거리, 결말)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영화 싱크홀은 첫날 14만 7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국내 영화 최고의 오프닝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모가디슈 (12만 6천여 명), 랑종(13만여 명)의 수

hi-rose.tistory.com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 밤 후기 (해석 줄거리 결말)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제8일의 밤>에 대한 리뷰 및 해석 글을 준비했습니다. <제8일의 밤>의 내용은 불교적인 전설처럼 보입니다. 부처는 세상을 어지럽

hi-rose.tistory.com


사진 출처: 우수무당 가두심 공식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