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쌈 운명을 훔치다 드라마 총정리
- 문화 생활/드라마
- 2021. 6. 28.
오랜만에 사극 로맨스가 나왔습니다. 주연 배우들도 반가운 얼굴들인데요. 소녀시대에서 배우로 돌아온 성유리 님 & 정일우 님이 주연입니다. 최근 조선구마사 등의 역사왜곡 논란이 힘차게 있었던 바, 걱정이 앞섰는데요. 일단 군소리 안나는 거 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보쌈 운명을 훔치다 기본정보
편성: MBN, 2021.05.01 ~
방송시간: 오후 9시 40분
몇 부작: 20부작
제작사: JS픽쳐스, 이엘라이즈
연출: 권석장 (부암동 복수자들, 구여친클럽 등)
PD: 황혁
작가: 김지수 (주홍글씨, 산너머 남촌에는 2), 박철
배우: 정일우, 유리, 신현수, 인재용 등
시놉시스: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퓨전 사극!
*옹주: 조선시대에 사용한 옹주는 후궁에게서 난 딸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보쌈 운명을 훔치다 인물관계도
참고로 보쌈 운명을 훔치다는 광해군 치하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광해군과 윤소의 사이에 태어난 옹주인 수경(성유리)은 1623년 인조 쿠데타로 광해군이 폐위했기 때문에 폐옹주로 불립니다.
보쌈 운명을 훔치다 등장인물
등장인물들 참 많은데요. 자세한 정보는 위의 사진을 통해 확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씨가 안 보인다면 사진을 클릭하신 후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옹주 수경과 보쌈꾼 바우, 두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보쌈 운명을 훔치다 기획의도 / 줄거리
보쌈이라는 걸 드라마를 통해 처음 알았습니다. 당시 보쌈꾼은 실제로 존재했는데, 보쌈꾼과 같은 범죄자에게는 가중처벌을 하며 곤장을 맞았다고 전해집니다. 엄벌을 처했던 당시 시대 풍습과는 달리 당연히 드라마적 각색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바우는 밑바닥 왈패(지금으로 치면 동네 건달)로 마누라는 외간 남자와 눈 맞아 도망치고, 어린 아들 차돌과 단 둘이 투전판을 기웃거리던 남자입니다. 그러다 한 양반에게 돈을 받고 과부 여인을 합의 하에 보쌈하기에 이르는데요. 하지만 판단 실수로 엉뚱한 사람을 보쌈해 버리죠. 근데 보쌈당한 여인이 워낙 당차 오히려 바우가 당황해 버립니다. 알고 보니 시아버지가 당대 최고 권력가인 대북의 수장 이이첨인 것이죠. 심지어 아버지는 임금님! 무려 옹주마마입니다. 이에 전전긍긍하던 바우는 *매음굴이나 *사당패에 수경을 넘기기로 결심하는데요. 바우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매음굴: 돈을 받고 매음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
*사당패: 유랑 극단
사진 출처: 보쌈 운명을 훔치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