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소년단 촬영지 정보 (해남, 청보리밭, 강릉)

라켓소년단 촬영지

최근 넷플릭스에서 꾸준히 TOP10에 들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라켓소년단입니다. 라켓소년단에 나오는 탕준상 배우 님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무브 투 헤븐에도 출연하셔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치셨었는데요. 이번에도 기대가 됩니다. 그럼 드라마 라켓소년단 기본정보 및 촬영지에 대한 정보를 가져왔으니, 시청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라켓소년단 기본정보

몇 부작: 16부작

채널: SBS (2021.05.31~

방송시간: 오후 10시 (월, 화)

장르: 드라마

연출: 조영광 (필모: 피고인)

극본: 정보훈 (필모: 슬기로운 감빵생활)

줄거리: 인생의 절반을 배드민턴과 자란 중3 소년들이 있습니다. 일명 해남서중 '라켓소년단'. 전국 꼴찌! 최강 꼴통! 전체 부원 달랑 4명! 소년체전을 위한 라켓소년단의 무모한 도전이 시작됩니다. 지독한 가난을 피하기 위해 땅끝마을 해남으로 간 라켓소년단의 싱그러운 성장기!

 

라켓소년단 촬영지

 

라켓소년단 촬영지

라켓소년단 배경은 해남이지만 실제 촬영지는 '강릉시'와 '밀양시' 등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해남을 배경으로 한 이유는 '시골 땅끝마을'이라는 극 중 키워드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극 중 라켓소년단 1화에 해남으로 떠나기 전 다니는 정석중학교의 촬영지는 '강릉고등학교'입니다.

야구 다니는 해남서중학교는 실제로는 '강릉시의 사천중학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또한 실내체육관'익산시의 원광대학교''순천시의 팔마체육관'에서 촬영했습니다.

라켓소년단 촬영지

경기장'밀양시의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촬영했는데요.

 

그 외에도 해남관과 광주광역시에서도 촬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라켓소년단 촬영지는 양구군의 '걷고 싶은 거리'고창군의 '청보리밭'이었습니다. 특히 청보리밭이 예쁘게 나오는데, 드라마 촬영분 사진을 구하지 못해서 관광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탁 트히는 풍경이 인상적이네요.

 

라켓소년단이 그렇게 영상미가 좋다는데, 촬영지 하나하나 신경쓴 노력들 덕분인 것 같습니다.

 

라켓소년단 촬영지


사진출처: 트래블아이, 라켓소년단 공식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