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조 은혜갚는 비둘기 (인자기 뜻)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최근 아껴 보고 있는 드라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송중기와 전여빈 주연의 드라마 <빈센조>입니다.

 

이 드라마는 초반부터 쭉 나오던 비둘기가 한 마리가 있는데, 빈센조 역(송중기)이 '인자기'란 이름도 붙여줍니다.

 

빈센조 기본정보

드라마 <빈센조>는 총 20부작의 드라마로 매주 토요일&일요일 9시에 tvn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날 11시쯤에는 넷플릭스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드라마 <빈센조>의 줄거리는 이탈리아 마피아 *콘실리에리 빈센조 까사노가 코리안 *카르텔에 맞서는 내용입니다.

 

빈센조 콘실리에리

이탈리아 마피아 상담자와 조력자 역할을 하는 직책입니다. 실제로 마피아에 존재하는 이인자 자리지만 조직의 실권을 잡고 있진 못합니다. 실제 콘실리에리는 조직에 오랫동안 일했던 자에게 주는 직책이라 송중기처럼 젊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마피아 콘실리에리는 보스의 참모 역할을 합니다.

 

빈센조 코리안 카르텔

카르텔은 경제학 용어로, 동일 업종 기업이 경쟁의 완화나 제한을 목적으로 가격, 생산량, 판로 따위에 협정을 맺으며 형성하는 독점적인 형태를 가리킵니다. 즉, 카르텔 어원은 독점 경제를 지칭하는 것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드라마 빈센조에서 사용하는 카르텔은 '악당'이란 뜻이고, 최근에는 카르텔 의미가 확장되어 '무언가에 집착하거나 특이한 행동을 하는 이들'이라는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빈센조에서 사용하는 '코리안 카르텔'은 바벨을 선두로 정치권, 기득권, 언론 등이 단합하여 국내외 시장 경제를 독점하려는 조직적 형태를 가리킵니다.

 

빈센조 비둘기

빈센조 까사노는 한국으로 돌아와 금강 프라자에 숨겨뒀던 금을 찾고자 합니다.

처음 빈센조가 금강 프라자에 도착하자 악운이 잇달아 생깁니다. 새똥과 마주치고, 새벽에 구구 거리는 울음으로 빈센조의 단잠을 깨우고, 친구까지 데려와 방을 어지럽히는 비둘기가 한 마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는 빈센조가 비둘기 밥까지 챙겨주며 '인자기'라는 이름을 붙여줍니다. 근데 이 인자기 뜻이 그래서 뭐야?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빈센조 인자기 뜻

위풍당당

인자기의 사전적인 의미로는 '타자기, 전신기, 컴퓨터 프런터와 같이 문자와 부호를 찍는 기계' 또는 '모스 부호 수신기'라고 칭합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이탈리아 축구선수 이름 '인자기'를 떠올리며 지은 이름입니다. 이유는 위치 선정을 잘해서입니다.

 

이해를 돕는 기사를 몇 개 가져와 봤습니다.

 

[BIOGRAPHY] 인자기, 불세출의 골게터에서 지도자로

...

www.sportalkorea.com

 

 

[2002 스타열전] (8) 인자기…탁월한 위치선정·천부적 결정력

“잉글랜드에 베컴이 있다면 이탈리아에는 인자기가 있다”필리포 인자기(28·AC밀란)는 데이비드 베컴만큼이나 많은 여성팬을 몰고 다닌다. 반듯한 얼굴과 미끈하게 빠진 몸매는 영화배우 뺨칠

sports.news.naver.com

조금 오래된 기사긴 하지만, 위치선정에 탁월했던 축구선수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빈센조 은혜 갚는 인자기

드라마 속에서 '인자기'가 빈센조의 목숨을 한 번 구해줍니다.

빈센조는 조직을 나올 때, 자신을 죽이려던 까사노 패밀리를 죽이고 한국에 착륙했습니다.

바벨의 최명희 변호사가 그런 까사노 패밀리를 이용해 빈센조를 잡으려고 하는데, 갑자기 신비로운 음악이 깔립니다. 그리고 '인자기'가 등장하더니, 수십 아니 수백 마리 정도의 비둘기들이 까사노 패밀리들에게 달려듭니다. 그 덕에 빈센조는 살 수 있게 됩니다.

 

그 뒤로 빈센조는 인자기에게 굉장히 잘해줬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울 인자기 그런 비둘기 아니에요."

"울 인자기 이 말 들으면 서운해하겠다."

(나도 자기라 불러줘라...)

 

참고로 빈센조는 2021년 4월 17일과 18일은 결방합니다.

결방 이유는 드라마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개인적으로 드라마 결방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드라마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서 한 번씩 하는 결방은 환영입니다. 서너 달 동안 삶의 활력소였던 드라마가 시간 때문에 맥없이 끝나버리는 게 더 아쉽거든요. 나중에 정주행 할 때도 속상하고요.


빈센조를 재밌게 보고 계시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하시면 매일 재밌는 글들을 볼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사진 출처: 빈센조 공식 홈페이지, 빈센조 스냅숏

자료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버 스포츠, 스포탈코리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