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결말 (에렌의 죽음, 리바이 죽음, 세계관, 아홉거인)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진격의 거인

'진격의 거인'은 정체 모를 거인들이 인류가 쌓아온 벽을 깨 부수고 들어오게 되고, 그로 인해 인류가 큰 위험에 빠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진격의 거인은 만화책, 애니메이션, 심지어는 영화로까지 나온 작품입니다. 필자는 애니메이션 위주로 다룰 예정이고, 애니메이션은 만화책 내용과 일치합니다.

 

1. 진격의 거인 줄거리

거인 등장

진격의 거인은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여기서 거인은 지적 생명체가 아니며, 배설기관이 없습니다. 이들은 오직 인간을 먹고자 하는 욕구만 존재할 뿐입니다.

 

그들은 100년 전 갑자기 나타났으며 인류는 이 '거인'들을 피해 '벽'을 만들어 인류를 지킵니다.

 

하지만 벽 안에서 작고 작은 세계에서 갇혀 살던 이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거인이 등장합니다. 분명 '지식'은 없고 인간을 먹으려는 욕구만 존재하던 거인들과는 다른 두 명의 거인이 등장한 것이죠.

 

바로 초대형 거인과 갑옷 거인입니다. 이들이 쳐 들어오면서 100년가량 인류를 지켰던 벽이 뚫리게 됩니다.

 

2. 진격의 거인 에렌 죽음 (뇌피셜)

에렌

진격의 거인의 결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에렌의 죽음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수한 능력은 가진 아홉 거인'은 거인 능력을 가진 후 13년이 되면 죽음에 다다른다는 만화 속 설정이 있습니다. (이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계관' 부분에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때문에 에렌이 죽는지에 대한 부분을 많이 궁금해하십니다.

지금까지 진격의 거인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인공이 죽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죽을 것 같은 상황의 위기를 항상 극적으로 탈출해 냈기 때문이죠.

 

012
어렌 거인화 사진 모음

이번 진격의 거인 FINAL SEASON에서 에렌 예거는 지금까지 밝던 이미지는 온 데 간데없고 흑화 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예상하건대 에렌은 죽지는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에렌 예거는 현재 거인들의 능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아홉 거인의 능력을 한 사람이 받게 된 경우는 없었습니다.

때문에 수명 연장을 더불어 판타지 요소가 가미될 것으로 예상하고요.

 

필자 예상으로 에렌 예거는 아마 모든 거인들의 능력을 모으고 영구적인 삶을 얻어 세계 속에서 거인을 사라지게 만들고, 인류에게 자유를 가져다줄 것으로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뇌피셜 주의)

 

3. 진격의 거인 리바이 죽음

리바이

진격의 거인에서 최고의 캐릭터 비중을 차지하는 리바이는 죽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팬이 그린 리바이 그림에 대해 단순 오해가 생겼던 게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꽤 오래된 내용입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리바이는 죽지 않았습니다.

 

01234567
리바이 사진 모음

4. 진격의 거인 세계관

아홉 거인 모음

지적 능력이 없는 거인들은 거인화 되는 능력을 가진 인간을 먹으면 지난 과거를 잊고 지성을 갖게 됩니다.

거인의 정체는 또 다른 인간이었던 것이죠.

 

이 거인화 능력은 딱 아홉 명만 가능하고, 거인화 능력이 생기고 13년이 지나면 후계자에게 능력을 계승합니다. 오직 먹히는 것만이 능력을 계승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파라디 섬에서는 '시조의 거인'의 능력에 따라 인류의 기억은 조작이 되었고 그 결과 인류는 자신들뿐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파라디는 말 그대로 섬이고, 대륙에는 더욱더 거대한 문명 에르디아 제국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주인공 에렌은 거인이 자신의 적인 줄 알았지만 더 큰 적은 '인간'이었던 것이었죠.

 

문제는 에르디아 제국은 거인화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에르디아인'을 '악마의 자식'이라 부르며 천대합니다.

거인화 능력이 많은 인간을 죽였기 때문인데요. 이에 에르디아인들을 모아 파리디섬으로 도피했던 것입니다.

 

에르디아 제국에서 거인의 존재란 전쟁의 승기를 갖기 위해서 꼭 필요한 존재이면서도 자신들의 통제를 따라야 했기에 에르디아인에게 탄압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에르디아인들은 에르디아 제국에 인정받기 위해 거인화 된 후 자신의 삶이 13년이란 제약이 걸려버림에도 거인의 능력을 갖고 싶어 합니다.

 

또한, 파라디 섬에 있는 에르디아인들을 악마라고 세뇌당합니다. 초대형 거인과 갑옷 거인이 벽을 뚫고 쳐들어 온 것도 그런 이유였습니다.

 

5. 진격의 거인 아홉 거인

012345678
아홉 거인 크게 보기

1) 시조의 거인

모든 거인의 정점에 선 거인으로 유미르 백성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츠 왕가는 '부전의 조약'으로 시조의 힘을 제대로 발휘할 수는 없었습니다. 

 

역대 시조의 거인 계승자
유미르 프리츠 → 프리츠 왕가 → 레이스 가 →. 우리 레이스 → 프리다 레이스 → 그리샤 예거 → 엘렌 예거

 

2) 차력 거인

다른 거인들은 거인화 능력에 한계가 있는 반면에 체력이 좋고 기동성이 높은 거인입니다. 전투형이 아닌 지원형으로 개월 단위로 거인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역대 차력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미래 전사 → 피크 핑거

 

3) 턱 거인

민첩하고 강한 악력이 특징인 거인입니다. 지금까지 어떤 거인도 깰 수 없었던 전퇴의 거인 경질 수정체를 악력으로 부술 수 있습니다.

 

역대 턱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미래의 전사 → 마르셀 갤리어드→ 유미르 → 포르코 갤리어드

 

4) 전퇴의 거인

단단한 '경질화'를 통해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거인입니다. 에렌과의 전투에서 경질화로 거인을 만들었습니다.

 

역대 전퇴의 거인 계승자

타이버 가문 → 라라 타이버 → 에렌 예거

 

5) 짐승 거인

짐승의 어떠한 형태로도 변할 수 있는 거인입니다. 지크 예거는 원숭이의 형태로 통상됐습니다.

투수를 통해 전쟁에 개입합니다.

 

역대 짐승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마레의 전사 → 지크 예거

 

6) 여성형 거인

아홉 거인 중 유일한 여성형 모습을 한 거인입니다. 아홉 거인의 능력을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대 여성형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마레의 전사 → 애니 레온하트

 

7) 초대형 거인

60m의 거인 중 가장 거대한 거인입니다. 주로 자신의 살과 뼈를 태워 수증기를 내뿜으며 자신에게 접근하는 적을 물리칩니다.

 

초대형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마레의 전사 → 베르톨트 후버 → 아르민 알레르토

 

8) 갑옷 거인

온몸을 단단한 갑옷으로 무장한 능력의 거인입니다.

 

갑옷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마레의 전사 → 라이너 브라운

 

9) 진격의 거인

시간을 초월한 미래를 알 수 있는 거인입니다.

 

진격의 거인 계승자

에르디아 귀족 가문 → 에르디아 복권파 리더 → 엘런 크루거 → 그리샤 예거 → 엘렌 예거

 


다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