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총정리 (계급, 세계관, 능력)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이번 넷플릭스에서도 시청 가능해진 귀멸의 칼날 시즌1 등장인물(이하 캐릭터)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시청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전에 알고 보면 더 이해하기 쉬운 귀멸의 칼날 정보들을 조금 소개해 드릴게요. 등장인물 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스크롤을 조금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귀멸의 칼날 기본정보

애니메이션 / 2019.4.6 ~ 9.28 / 26부작 / 러닝타임 20분

장르: 모험, 판타지, 원작 만화

시놉시스: 혈귀의 습격으로 가족이 죽고 홀로 남은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 혈귀로 변한 여동생 카마도 네즈코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서 그리고 가족을 죽인 혈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혈귀를 죽이는 귀살대원이 되고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

 

현재 귀멸의 칼날은 일본에서 원피스의 인기를 뛰어넘은 화제의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귀멸의 칼날 시즌1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며, 시즌2는 2021년 하반기 때 나옵니다.

 

귀멸의 칼날 시리즈 정보

귀멸의 칼날 1기 (2019): 원작 1~7권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2020) (극장판): 원작 8권

귀멸의 칼날 2기 (2021년 4분기 방영 예정): 원작 9권 ~???

귀멸의 칼날 원작 만화는 총 23권 205화로 완결이 난 작품입니다.

 

귀멸의 칼날 세계관

귀멸의 칼날 번역본에서는 '혈귀'라고 칭하고 있는 이것은 '오니'라는 일본의 전통 요괴를 가리킵니다. 혈귀가 된 이들은 처음에 사리분별을 못하고 사람을 먹어 치우는 본능만이 남아있습니다. 그렇게 혈귀가 사람을 어느 정도 먹어치우게 되면, 사람을 먹은 만큼 힘을 얻고 강인해집니다.

 

혈귀의 힘은 굉장히 다양한데 공통적으로 신체 강화 및 피부 재생 능력이 있어 일반인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귀살 대원이 사용하는 칼로 목을 배면 피부가 재생되지 않아 소멸됩니다. 또한 해를 보면 몸이 가루가 됩니다.

 

인간들은 이 혈귀들을 처치하기 위해 '귀살대'라는 조직을 만들었습니다. 귀살대는 수년간 수련 끝에 살아남는 자만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귀살대가 수련하면서 배우는 것은 칼을 다루는 능력과 신체 강화, 특히 호흡법(물, 불, 번개 등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음)이 있는데 이들을 이용해서 인간 이상의 힘을 이끌어내며 혈귀들을 상대합니다.

 

혈귀들은 이 귀살대를 피해 사람과 섞여 몰래 존재를 숨긴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 주인공 4인 (애정으로 조금 TMI)

카마도 탄지로

귀멸의 칼날의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 혈귀에게 가족이 몰살당하고, 여동생 단 한 명 카마도 네즈코만이 살아남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뿐인 동생은 이미 혈귀가 되어 있습니다. 혈귀로 변한 카마도 네즈코는 다른 혈귀들과는 달랐기에 희망을 느끼고 그녀를 다시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 귀살대에 들어가게 됩니다.

 

태어날 때부터 이마 왼쪽에 반점이 있었는데, 동생을 구하다가 같은 자리에 선명한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가문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화투패 모양의 귀걸이를 항시 착용하고 있습니다.

 

▶ 더보기 클릭, 귀멸의 칼날 시즌 1에는 나오지 않는 가문에 대한 스포 (O)

더보기

탄지로의 조상 중에 카마도 시미요시는 해의 호흡의 창시자 요리이치에게 구원받게 됩니다. 하지만 요리이치는 해의 호흡을 넘겨받을 후계자가 없어 기술이 단절될 위기에 처해 있었는데요. 카마도 시미요시가 해의 호흡과 화투패 귀걸이를 계승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요리이치만큼의 해의 호흡을 따라갈 수는 없었습니다. 이에 해의 호흡을 모티브로 히노카미 카구라를 만들어 대대로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꽃 모양의 흉터와 흑검은 해의 호흡 사용자들의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의 호흡을 사용하는 귀살대는 굉장히 적은데 이는 요리이치가 후계자 양성에 적극적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성격

우유부단하지만 모두에게 사랑과 인정이 넘칩니다. 심지어는 혈귀에게조차 인류애를 느끼는 성격입니다. 엄청난 노력파로 마음먹은 일은 될 때까지 시도합니다.

 

카마도 탄지로 능력

카마도 탄지로의 칼의 색은 검은색이며, 초반에 카마도 탄지로가 알려준 '물의 호흡법'을 사용합니다. 시즌 1에서 가문 대대로의 호흡법을 사용하며 더 강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후각이 발달되어 있는데 이를 통해 주변 환경에 대해 캐치하고 혈귀의 상태 등을 파악합니다. 주특기는 박치기로 중요한 순간에 자주 사용합니다.

 

카마도 네즈코

카마도 탄지로의 여동생입니다. 혈귀지만 인간을 단 한 번도 해한 적이 없습니다. 대신 수면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합니다. 스스로 인간을 해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지 입에 대나무를 항상 물고 있습니다.

 

카마도 네즈코 성격

인간이었을 때 항상 절제를 해왔던 성격 탓인지 혈귀가 되어 피 흘리는 인간을 보고도 인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혈귀가 되면서 상당한 기억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탄지로의 스승 우로코다키 산코지의 암시 덕분인지 인간의 편에 서 있으며, 인간을 해하는 혈귀를 공격합니다.

 

카마도 네즈코 능력

시즌 1 초반엔 몸이 작아졌다 커졌다 할 수 있고 인간에 비해 우월한 재생능력이 다였습니다. 후반부에는 자신의 피를 발판으로 불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시즌을 거듭하면서 혈귀술을 터득합니다.

 

아가츠마 젠이츠

 

귀살대 최종 선별에서 살아남은 1인이지만 매번 자신이 죽을 것이라며 겁을 한 아름 집어먹는 겁쟁이입니다. 소극적으로 보이지만 패닉 상태가 되면 다른 자아가 깨어나는데 그 녀석은 아주 강합니다.

 

아가츠마 젠이츠 능력

번개의 호흡을 사용하며 시즌 1에서는 번개의 스킬 중 하나만을 제대로 다룰 수 있습니다. 탄지로가 후각이 발달된 것처럼 젠이츠는 청각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검의 색은 노란색입니다.

 

하시비라 이노스케

전투 시 멧돼지 가면을 쓰고 상체를 노출시킨 채로 다닙니다. 하지만 멧돼지 안은 매우 소녀소녀 한 미소녀 얼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상 힘에 대한 열망이 강하며 단순 무식한 성격입니다.

 

하시비라 이노스케 능력

주인공 4명 중 유일하게 이륜도를 사용합니다. 탄지로나 젠이츠처럼 스승에게 호흡법을 배우지는 않았는데, 독자적인 호흡법 짐승의 호흡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연성이 뛰어나 움직임을 예측하기 힘들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촉각이 발달되어 있어 집중하면 먼 거리에 있는 사물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캐릭터 - 카마도 탄지로의 스승

우로코다키 산코지

탄지로에게 물의 호흡법을 알려준 스승입니다. 매우 거칠게 가르쳤지만 애정만큼은 남달랐습니다. 탄지로 동생 네즈코가 귀살대에게 처형당할 위기에 처하자 자신의 목숨까지 걸며 그녀가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는 걸 보증합니다.

 

귀멸의 칼날 등장인물 - 악역

키부츠지 무잔

카마도 탄지로의 가족을 모두 몰살한 원수이자 최초의 혈귀입니다. 그는 혈귀들 중 유일하게 자신의 피를 이용하여 혈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잔은 자신의 밑에 십이귀월이라는 12명의 혈귀를 두고 있습니다. 자신에 대해 알려지는걸 극도로 꺼려하고 자신의 혈을 이어받은 혈귀들이 자신에 대해 언급할 경우 주술을 이용해 자멸시킵니다. 

 

변신에 능하고 인간들 틈에 섞여있으며 자신이 발각될 위기에 처하면 아무런 죄책감 없이 사람은 죽이는 잔혹한 혈귀입니다.

 

탄지로는 무잔으로부터 혈귀가 인간이 되는 방법을 알아내고자 그리고 그에게 복수하고자 그를 찾으려고 합니다.

 

더보기 클릭, 무잔에 대한 스포 (O)

더보기

무잔에 대한 스포

귀살대 수장인 우부야시키 카가야와 같은 가문의 사람입니다. 카가야에게 저주를 건 장본인입니다.

그 또한 자신이 어떻게 혈귀가 되었는지 모르고 되돌아가고자 하는 마음 또한 없습니다. 강인함을 유지한 채로 해를 마주하고 싶을 뿐이죠. 때문에 어떻게 인간으로 되돌아가는지 모릅니다.

 

무잔의 십이귀월

무잔은 자신의 심복으로 십이귀월 조직을 만들었으며 상현 6명과 하현 6명으로 나뉘었습니다.

상현
상현 1 상현 2 상현 3 상현 4 상현 5 상현 6
코쿠시보 도우마 아카자 한텐구 나키메 굣코 다키 카이가쿠
하현
하현 1 하현 2 하현 3 하현 4 하현 5 하현 6
우부메 엔무 하이로  로쿠로 와쿠라바 무카고 루이 쿄우가이 카마누에

십이귀월 능력은 따로 포스팅 해두었습니다.

 

귀멸의 칼날 탄지로 귀살대 동기

츠유리 카나오

불우한 과거로 마음을 닫고 도통 입을 열지 않는 인물입니다. 주로부터 훈련을 받아와 우월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종 선발 때 살아남은 5인 중 1인입니다.

 

더보기 클릭, 카나오에 대한 스포 (O)

더보기

카나오 능력

그녀는 시각이 뛰어나 표정이나 혈색으로 상대방의 감정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필살기로 피안주안을 사용하는데 이때 상대의 움직임을 슬로 모션처럼 보고 그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명을 당할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꽃의 호흡과 분홍빛 검을 사용합니다.

 

시나즈가와 겐야

시즌 1에서 가장 지분이 적었던 인물로 최종 선발까지 살아남은 5인 중 1인입니다. 난폭한 성격입니다. 

 

시나즈가와 겐야 스포 (O)

더보기

시나즈가와 겐야 스포

주의 시나즈가와 사네미의 동생이지만 형에게 굉장히 큰 미움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혈귀를 먹어 그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국엔 그도 반 혈귀인 것이죠. 훗날 결국 죽음을 맞이합니다.

 

귀살대 조직

귀살대는 11개의 계급으로 나뉘어 있으며 최상 계급은 주, 최하위 계급은 계로 칭합니다.

당주
우부야시키 카가야
귀살대원 최상위 등급
(柱)
일반 대원 등급

 

주 - 귀살대 대장 9인 (능력 정리)

크쵸우 시노부

충주, 벌레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다른 주들에 비해 신체능력은 떨어지지만 등나무 꽃으로 만든 독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죽이는 게 특징입니다. 착한 얼굴에 그렇지 못한 태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렌고쿠 쿄쥬로

염주, 화염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에서 실질적 주인공이었던 인물이죠. 압도적인 실력과 쾌활하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탄지로에게 가장 큰 인상을 남긴 인물입니다.

 

우즈이 텐겐

음주, 소리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이노스케와 맞먹는 유아독존 성격입니다. 다른 주들에 비해 천재성은 없을지언정 탁월한 노력과 재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드물게 이도류를 사용합니다. 

 

칸로지 미츠리

연주, 사랑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남들보다 근육의 밀도가 8배였습니다. 연검을 사용 하여 빠른 스피드와 강함 공격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금사빠입니다. 본래 렌고쿠 쿄쥬로의 화염의 호흡을 익히다 독자적으로 사랑의 호흡을 파생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키토 무이치로

하주, 안개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바람의 호흡에서 파생된 안개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이는 무이치로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건 아니고 예로부터 사용된 호흡입니다. 어린 나이에 검을 잡고 두 달만에 주가 된 천재성을 보유한 인물입니다. 자주 멍을 때립니다.

 

히메지마 교메이

암주, 바위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바위의 호흡은 다섯 가지 기본 호흡 중 하나입니다. 연민을 자주 느껴 매번 눈물을 흘리는 인물입니다. 눈치채기 힘들지만 맹인입니다. 작중에서 주들 내에서도 격이 다른 것이 언급되고 있을 만큼 강한 인물입니다.

 

이구로 오바나이

사주, 뱀의 호흡 사용합니다. 근력은 약하지만 스킬 능력이 뛰어납니다. 태어날 때부터 혈귀의 재물이 될 운명으로 가축처럼 자랐는데, 주의 도움으로 겨우 탈옥하는 데 성공하고 살아남았습니다.

 

시나즈가와 사네미

풍주, 바람의 호흡을 사용하며, 맷집이 뛰어납니다. 시나즈가와 겐야의 형이지만 동생을 혐오하는 인물입니다.

 

토미오카 기유

수주, 물의 호흡을 사용합니다. 카마도 탄지로의 은인이며, 탄지로와 산코지를 연결해준 장본인입니다.

 

귀멸의 칼날 혈귀지만 인간의 편에 있는 인물

타미요 / 유시로

타미요

혈귀지만 사람들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먹지 않고 최소한의 피로 이성을 유지합니다. 탄지로에게 혈귀의 피를 받아 혈귀들을 다시 인간으로 돌리기 위한 연구를 하는 인물입니다. 혹혈을 사용하여 상대를 현혹시킵니다. 

 

유시로

타미요의 심복으로 유도와 합기도를 사용합니다.

 

귀멸의 칼날 귀살대 당주

우부야시키 카가야

귀살대 97대 당주입니다.

이타심과 따듯하고 힘 있는 말투로 주변에 사람을 끌어당깁니다. 앞을 볼 수 없지만 우부야시키 일족들처럼 예지능력 수준의 뛰어난 통찰력을 갖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ONNADA

자료 출처: 넷플릭스, 나무위키


그럼 다들 행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