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후기 1기 (줄거리 및 세계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1기 추천 및 후기

닥터스톤 기본정보

몇 부작: 24부작
장르: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시놉시스: 전 세계가 푸른빛으로 물들고 사람과 새만이 돌로 변해버렸습니다. 자연은 3,000년 동안 빠르게 회복되고 '어떠한 이유'로 센쿠와 타이주만이 깨어나게 되는데요. 0부터 다시 문명을 개척하겠다는 천재소년 센쿠! 그의 조력자 타이주의 고군분투 이야기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돌이 되어버린 세계. '판타지를 과학으로 이긴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단순 호쾌 체력 소년 '타이주'는 몇 년 동안 짝사랑해 왔던 '유즈리하'에게 고백하려고 합니다. 입을 딱 떼기도 전에 갑작스레 푸른빛이 온 세계를 뒤엎는데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사람들이 모두 돌로 변하고 있습니다.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상황인데요. 그렇게 시간은 흘러 흘러 수 천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우리의 단순 호쾌 타이주는 오직 유즈리하에게 고백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수천 년을 버틸 수 있었는데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 타이주

타이주가 드디어 깨어났습니다. 얼마나 시간이 지났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림잡아 수백 수천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 타이주 얼굴을 잘 보면 검은색 줄이 보이시나요? 애니에서는 저게 '구인류'의 표식으로 돌이 되었다가 깨어나면 생기는 금 같은 거예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 센쿠

하지만 타이주만 깨어난 게 아니었습니다. 이 만화의 주인공 천재소년 '센쿠'가 타이주보다 6개월은 먼저 깨어났거든요. 센쿠는 돌이 되어 있는 동안 초단위를 세며, 시간이 3,000년 넘게 흘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6개월 동안 자신이 어떻게 깨어났는지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타이주를 깨운 것인데요. 돌이 되어버린 사람을 깨우기 위해서는 '질산'이 필요하고 일정 용량을 채우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센쿠는 목표는 모든 사람들을 깨워서 문명을 다시 개척하는 것이었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타이주를 운 좋게 깨우기는 했지만, 돌이 된 사람들을 완벽하게 깨우기 위해서는 일명 '꿀조합'이 필요했습니다. 이들은 수개월 시간 동안 연구를 했고, 드디어 타이주의 그녀 '유즈리하'를 깨우기로 결심하는데요.

갑작스레 호랑이가 나타납니다. 일사분란 돌이 된 유즈리하를 들고 도망가는데요. 그들의 손에는 유즈리하를 깨우기 위해 만들었던 딱 한 병의 '질산'이 남아있었습니다. 이들은 급하게 건장해 보이는 사람 한 명을 깨웁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그의 이름은 '시시오 츠카사' 맨 손으로 호랑이를 때려잡습니다. 엄청난 힘의 소유자인 그는 한동안 센쿠 & 타이주 일행과 어울리는데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하지만 츠카사의 목적은 문명을 다시 개척하는 게 아니었습니다.
"어른들이 세상을 부패되게 만들어. 이들이 다시 깨어나면 자신의 소유권을 챙기려고 들 것이고, 그럼 세상은 다시 힘들어질 거야. 어른들을 제외하고 젊은 사람들만 깨워 문명을 다시 개척하겠어!"

이게 츠카사의 목적이었습니다. 그러더니 센쿠가 보는 앞에서 나이 든 사람들의 석상들을 부셔버립니다. 센쿠는 이때부터 츠카사가 위험한 인물인걸 알고, 그를 따돌리려고 해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계획이 틀어지고 센쿠는 츠카사를 속여 죽을 고비를 겨우겨우 넘기게 됩니다. 츠카사는 센쿠가 죽었다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줄거리

센쿠는 타이주와 유즈리하와도 헤어집니다. 센쿠에게는 시간이 필요했기에 그 시간 동안 츠카사에게 붙어 있으라고 말하죠. 그리고 센쿠는 지난번 보았던 사람의 흔적을 따라가고 끝에는 놀랍게도 무리 지어 생활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이들은 '신인류'였습니다. 분명 모든 인류가 돌이 되었을 거라 생각했는데 말이죠. 센쿠는 이들과 함께 과학으로 문명을 개척하기 시작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후기

하이로즈 마음대로 추천 점수 9/10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닥터스톤 후기

<만화를 봤는데, 지식이 콸콸콸>

그냥 만화를 봤는데, 과학을 배울 수 있어요. 닥터스톤은 '진짜 과학'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나하나 21세기에 사용했던 문명들을 만드는게 재밌더라고요. 실제로는 더 오랜시간이 걸리겠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걸 답답하지 않게 풀어냈습니다. 적당한 실제 과학과 만화적 편집 그리고 약간의 판타지로 3박자를 고루 갖추고 있는 만화였습니다.

<매력적인 츤데레 주인공 센쿠>

센쿠가 정말 츤데레로 나와요. 얼굴은 사악한데 마음은 착해서 웃깁니다. 자꾸 뭘 만들어서 사람들 편하게 해 주는데 말로는 "너네 편하라고 만든 거 아님" 이럽니다. 센쿠의 목표는 어느 누구도 다치게 하지 않는 거예요.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츠카사와 싸우려는 방식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멋있습니다.

<파란만장한 스토리>

모든 스토리가 센쿠를 중심으로 돌아가는데요. 신인류가 어떻게 개척되었는지 예상하지 못했던 비하인드 스토리가 나와 나름 반전이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뭘 만들 때 참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해내는데, 그게 또 보는 맛이 있습니다.


닥터 스톤은 넷플릭스에서도 보실 수 있지만 다양한 곳에서 이미 볼 수 있더라고요.
닥터 스톤을 재밌게 보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통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이며, 구독하시면 매일 즐거운 콘텐츠로 돌아오는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