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괴물사변 1기 추천 후기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이번에 리뷰 및 추천 콘텐츠는 넷플릭스와 왓챠에서도 시청 가능한 애니메이션 <괴물사변>입니다.

괴물사변은 오컬트 전문 탐정 '이누가미 고하치'가 마을에 조사를 가게 되고 뜻하지 않게 '쿠사카 카바네'를 입양하게 되면서, 오컬트 사건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가볍고 귀엽습니다.

 

괴물사변 주요 등장인물

쿠사카 카바네: 괴물사변의 주인공입니다. 쿨러와 인간 사이에 태어난 반인반요입니다. 쿨러는 죽지 않는 기묘한 요괴입니다. 뇌를 총으로 쏴도 반나절만에 다시 살아나고 목이 잘려도 얼굴에서 다시 몸이 자라나는 사실상 사기 캐릭터입니다. 심지어 싸움도 잘하고 성장 속도도 빠릅니다.

이누가미 고하치: 오컬트 전문 탐정으로 현재 카바네와 다른 요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고하치는 너구리 요괴로 자신의 생김새를 변경시키는 등 묘술을 부리는 재주가 있습니다. 

타테마루 시키: 거미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요입니다. 초반에 카바네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키라: 흰색 머리를 가진 요괴로 저래 보여도 소년입니다.

 

괴물사변 간단 줄거리 및 세계관

오컬트 탐정 사무소에서 일을 하게 된 주인공 '카바네'.

그의 앞에는 또 다른 기묘한 재주를 부리는 '시키'와 '아키라'라는 요괴들이 있었습니다.

이래 봬도 둘 다 소년입니다.

카바네, 시키, 아키라와 고하치는 함께 괴물 사건을 해결해 나가기 시작합니다.

 

아이들 중에 두 명은 반인반묘 즉 인간과 요괴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원래 괴물들은 인간사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근래 요괴들이 인간과 필요 이상으로 깊게 관여해 아이가 생기게 되면서 많은 문제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뜻하지 않게 카바네를 공격하는 여우과 요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나리'인데요. 아니라는 카바네가 차고 있는 '명결석 목걸이'를 갖기 위해 공격합니다.

 

명결석이란 괴물이 갖게 되는 갈증(인간을 덮치려는 욕구)을 막아주는 물건으로 매우 희귀해서 돈이 아무리 많아도 구하기 힘듭니다. 괴물들이 인간들 사이에 스며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물건이기도 합니다.

 

카바네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한테 버림받았다고 생각하며, 사촌 손에 키워지며 가정폭력을 당했습니다. 그런 그에게 꽤 고가의 명결석 목걸이가 채워져 있었습니다. 이를 고하치가 알아내서 카바네가 사실은 부모에게 버림받지 않았을 것이라는 걸 알아냈죠.

 

각기 다른 능력과 사연을 가진 괴물 아이들의 성장기를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괴물사변>을 시청해 보세요.

 

괴물사변 후기 및 관람포인트

하이로즈 마음대로 추천 점수: 7/10

한줄평: 귀여운 괴물 아이들의 성장기

(10~9: 강력 추천, 8점 추천, 7점: 장점 있는 영화, 6점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 영화, 6점 미만은 ㅎ...)

괴물사변은 전체적으로 꽤 볼만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토리가 특별하거나 신선하지는 않습니다. 적당한 서사와 판타지 장르에 적당한 떡밥을 풀어주는 형식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 카바네가 가진 명결석은 부모로부터 받은 것인데, 부모님의 생사여부와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또한 괴물들이 인간과 깊은 관계를 맺기 시작하며 아이를 낳는 발단과 이유가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괴물사변에서는 귀여운 아이들의 성장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부분에서도 살짝 언급을 했지만 '괴물'은 종류에 따라 각기 갖고 있는 능력치가 다릅니다. 처음에는 능력을 잘 활용하지 못했던 아이들이 조금씩 자신의 한계를 이겨나가면서 강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중간중간 또 색다른 능력을 가진 요괴들이 등장하니 보는 맛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애니메이션의 액션신이 화려하다거나 성장물이 특별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즉 괴물사변은 좀 뻔하지만 그래도 볼만한 애니메이션입니다.

 

흑과 백 대조되는 이야기를 너무 무겁지 않게 풀었습니다.

괴물사변은 우울했던 주인공 카바네의 과거와는 대조적으로 밝고 유쾌한 장면들이 많습니다.

주인공 카바네는 가정폭력을 당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우울하고 암울한 행동을 합니다. 감정을 거의 느끼지 못하고 본인의 억울함에도 무덤덤하게 반응합니다. 쿨러의 반인반요이기 때문에 고통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카바네가 괴물사변 오컬트 사무소에서 일하면서 점점 본인의 쓸모를 느낍니다. 카바네가 성장하는 모습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가슴이 뭉클해지게 만들었습니다.

 

괴물사변 소식

괴물사변 1기는 일본에서 2021년 1월에 방송되었고 이번에 OTT서비스에 올라온지는 얼마 안된 작품입니다.

괴물사변 1기 마지막 화가 2기를 암시하며 마무리가 되었기 때문에 2기를 기다리는 팬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괴물사변은 아직 2기 제작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괴물사변 2기는 빠르면 2022년 하반기나 2023년 상반기, 느리면 2023년 하반기에 업로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2기 제작이 확정되지 않은 만큼 여러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가져줄수록 우리 곁에 빨리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괴물사변을 재밌게 보고 계신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출처: ANIPLU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