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단풍 케이블카 등산코스

반갑습니다. 하이하이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국내 가을 여행지 중에 가장 예쁜 내장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장산 단풍시기는 이렇습니다. 단풍이 피는 것은 10월 중순부터 시작하지만, 단풍 절정기는 11월 초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글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내장산 단풍

2. 내장산 케이블카

3. 내장산 등산코스

4.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1. 내장산 단풍


차를 타고 들어가는 내장산 입구 부분입니다. 벌써부터 예쁜 단풍이 우리를 반기네요. 성수기 때 내장산 주차요금은 소형 5,000원 대형 7,000원입니다. 비수기 때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장산은 국내 가을 여행지 중에서 단풍이 가장 예쁜 장소로 뽑힙니다. 위치는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입니다. 지도는 아래에 첨부해 놓겠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오랜만에 콧바람 쐬고 왔답니다. 어딜가나 예쁜 단풍들을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색깔이 정말 보정한 것처럼 나와서 너무 뿌듯합니다. 이번에 다들 건강 챙기시면서 단풍 구경을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이 사진들 말고도 더 예쁜 사진들이 많은데, 얼굴이 나와서 남은 사진이 몇 개 없네요.



이건 내장산 단풍을 찍어 놓은 미니 사진관이 있는데 거기서 찍었답니다.


2. 내장산 케이블카 이용정보 및 꿀팁


내장산 주차장에서부터 내장산 케이블카와 버스표를 파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여기서 사면 값을 더 지불해야 하니 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매표소에서 구매해주세요. 내장산은 버스를 타고 케이블카를 타러 들어갑니다. 저희는 버스를 타고 들어갔고 케이블카는 타지 않고 약간의 산책만 했습니다. 사실 단풍 구경은 충분히 잘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케이블카 이용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장산 케이블카 가격

 

내장산 케이블카는 탐방안내소부터 연자봉 중턱 전망대까지 운행합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인

어린이 

 왕복

8,000원

5,000원 

 편도

5,500원

3,500원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승차권은 발권 당일 유효

왕복권은 하행탑승시 필요

개찰된 승차권은 환불 불가

국가 유공자, 복지카드 1급/2급 소지는 본인해 한하여 할인 (단, 왕복권만 할인 가능)


내장산 케이블카 운행시간 (정시부터 20분 단위로 운행)

하절기(3월~10월): 9시 ~ 18시

동절기(11월~2월): 9시 ~ 17시


2) 내장산 국립공원 입장료


 

 일반

중고생

초등 

 개인

3,000원

1,500원

500원

 단체

2,500원

1,500원

500원


단체: 30인 이상

청소년: 13~18세 및 학생증 소지

어린이: 7~12세

7세 이하, 65세 이상 노인: 경로증 국민등록소지 소유시 무료


3) 내장산 순환버스 


케이블카 올라가는 곳까지 이동하는 순환버스가 있습니다. 성수기 때 순환버스는 편도 1,000원 왕복 2,000원 입니다. 


3. 내장산 등산코스


아마 내장산에 들어가시면 중간중간에 아래와 같은 등산코스 위치를 알려주는 안내판이 있을 겁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더 자세한 내장산 등산코스가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이미 전라도 여행지를 조금 돌고 온 뒤라서 많이 걷지는 못했답니다. 총 한시간 코스로 즐겼어요.


4. 마무리


다들 건강 관리 잘 하시면서 예쁜 단풍 구경 하시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필자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