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부작용 후기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오늘은 모더나 백신 접종 1차 2차 접종 및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지금 매체에서 언급하는 부작용들에 대해 적고 또 제 개인적인 접종 후기 및 부작용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일단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모더나 백신은 2차가 훨씬 아픕니다.

 

 

모더나 백신이란?

 

 

 

mRNA 백신으로 기존의 다른 백신들과는 완전 다른 형태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접종 횟수는 2회로 28일 이상의 간격을 두고 2차 접종을 해야 한다.

상완 근육에 주사하는 방법으로 투여한다.

 

 

모더나 백신 부작용 총정리

*백신 부작용은 사람마다 천차만별인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미한 부작용 증상의 경우 팔에 욱신거리는 통증만 느끼는 사람도 있다.

 

흔한 부작용 증상으로는 주사 맞은 팔의 통증과 조홍, 붓는 증상이 있었다.

몸 전체에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생리 불순 및 부정출열이 발생할 수 있다.

 

일각에서는 모더나 부작용으로 탈모가 왔다는 한국 남성과 일본인 여성이 있었다.

또한 몸에 심하게 경련이 일어나 회사를 그만둬야 했던 안타까운 사연도 있었으며, 심할 경우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한 사례도 있었다.

 

때문에 백신 접종 후 과음, 과한 운동 및 활동, 담배, 커피 등 몸에 무리가 갈 수 있는 행동을 한 달 정도 자제하는 걸 권장한다.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기

 

 

- 팔이 저릿하다.

- 머리가 아프다.

- 약간 어지럽다.

- 손에 오돌토돌 뭐가 났다.

 

필자는 평소에도 콜린성 두드러기 및 피부묘기증이 있었는데, 저렇게 크게 난 적은 5년 만에 처음이었다. 두드러기인지 백신에 의한 부작용인지 확실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켜봤는데 다행히 하루 만에 가라앉았다.

 

*1차 접종 시 부작용이 있었다면 2차 접종 때 의사한테 꼭 말을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아까 앞서 설명했듯이 모더나 백신은 2차 접종이 1차 접종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훨씬 아프다.

타이레놀 하루에 한 알씩 먹고 있는 중이다.

 

진짜 개 아프다. 어제 맞았는데 오늘 몸살처럼 온몸이 아프고 열이 나서 힘들었다. 모더나 접종한 다른 지인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앞으로 더 아파진다고 한다. 2주 동안 앓아눕는다고 하는데, 오늘 아침에 너무 서러워서 눈물이 날 정도였다.

 

근육통, 두통, 발열, 피로감, 팔 통증이 있는데 진짜 몸살 난 것처럼 몸을 겨누기가 힘들다.

타이레놀 먹고 얼음으로 열을 좀 식히니 앉아있을 정도의 힘은 생기더라.

 

그래서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중이다. 다들 건강합시다.

 


사진 출처: 헬스 조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