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보이스 만족한 후기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한 전직 형사 서준이 직접 해당 콜센터에 잠입수사하는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다. 처음부터 신선한 소재와 흥미로운 설정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봤던 영화였다. 특히 변요한 배우와 김무열 배우의 연기 변신이 가장 기대되는 영화였다.

 

 

영화 보이스 기본정보

 

개봉: 2021.09.15

국가: 한국

장르: 범죄

러닝타임: 109분

감독: 김선

배우: 변요햔,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조재윤, 이규현, 이운산, 옥자연 등

배급: CJ ENM

 

 

영화 보이스 줄거리

 

보이스피싱 전화 한 통으로 7,000만원 잃게 된 서준과 가족들. 이 전화는 부산 건설현장 직원의 가족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다.

 

피해 받은 동료들 금액까지 합산하면 총 30억의 피해를 받았다. 이에 전직 형사였던 서준은 이들을 직접 잡기로 결심한다.

 

서준은 걸설현장의 전화가 먹통이 되던 시점 못 보던 사람이 있었던 것이 기억해 낸다. 서준이 기억해 낸 건 오진 문신 뿐, 서준은 직접 발로 뛰며 꼬리를 잡아낸다.

 

 

 

 

서준은 "대림동 박실장" 한국 콜센터 기지를 알아낸다. 서준은 박실장의 신임을 얻어 이들의 실제 본거지인 중국 콜센터에 잡임하기 위해 판을 새로 짜기 시작한다.

 

서준은 경찰로부터 박실장의 도주를 돕게 되고 박실장이 알려준덴로 중국 콜센터에 잠입하게 된다. 하지만 서준도 눈을 가리고 이동했기에 정확한 이동은 모르는 상황이다.

 

 

이곳에서 서준은 그토록 찾던 목소리 곽프로를 찾게 되고 핏빛 복수를 하기위해 나선다.

 

 

영화 보이스 결말

 

서준은 중국 콜센터의 위치를 한국 경찰에게 보내는데 성공하고, 한국 경찰들이 중국까지 넘어와 곽실장이 잡히면서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영화 보이스 후기

하이로즈 마음대로 평점: 8.5/10

한줄평: 보이스피싱이라는 색다른 소재를 다루면서 관객들에게 경각심을 갖게 하는 메시지를 심어줌과 동시에 촘촘한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가 흥미로운 영화였다.

 

 

 

 

보이스피싱은 기술의 발전에 따른 신종 범죄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다루는 색다른 소재다.

 

영화 보이스에서 이들이 범행을 저지를 때 사용하는 방법이 어떤지 자세히 알려줌에 따라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한다. 실제로 지난 해에만 보이스피싱 피해가 7,000억원이라고 한다.

 

더불어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좋았다는 말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훌륭했다. 김무열의 연기 변신은 정말 곽프로 그 자체를 연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불어 스토리 및 캐릭터 설정이 전개차제가 굉장히 촘촘해서 보는 맛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 자체는 어느정도 예상이 가면서 우리 사회에 만연한 보이스피싱 사기에 대한 공감이 되는 소재를 사용해서 관객들의 몰입도를 더욱 이끌어 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편 일각에서는 클레셰가 많아 뻔하다는 평가와 킬링타임용으로 적합하다는 평가가 있었다.

 

 

여러분들은 이 영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예고편 스냅숏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