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최종 스코어 & 하이라이트)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도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이 종합 16위를 기록했습니다.

선수분들과 관계자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했습니다.

 

* 이 글은 한국의 기록을 축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며, 비교나 비방 목적으로 작성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목차>

도쿄 올림픽, 최종 스코어

도쿄 올림픽, 세계 메달 순위 (대한민국 메달 순위 포함)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금메달 리스트

도쿄 올림픽, 하이라이트 영상

 

 

도쿄 올림픽, 최종 스코어

*대한민국 16위

이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최종적으로 16위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 날, 15위를 유지하다가 다른 나라의 메달 획득으로 인해 16위로 밀려났습니다.

최종적으로 대한민국은 금메달 6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0개 총 20개를 획득했습니다.

 

지난 2016 리우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최종 8위를 기록했었는데요.

비교적 아쉬운 결과일 수도 있으나, 악조건 속에서도 고생한 선수들과 앞으로의 행보를 응원해 주시길 바라니다.

 

▼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 최종 스코어

메달 개수는 하나 정도 차이가 나지만 금메달 개수로 인한 최종 스코어로 인해 편차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나라의 부가적인 현황을 대략적으로 비교해보면,

미국은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고

중국은 3위에서 2위

영국인 2위에서 4위

일본이 6위에서 3위

독일이 5위에서 9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메달 순위

* 대한민국은 금메달 6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0개로 종합 16위를 기록했습니다.

대한민국은 총 8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어떤 세부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했는지는 메달리스트 글 부분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메달 기준: 16위

금메달만 놓고 봤을 때 대한민국은 양궁 4, 펜싱 1, 체조 1, 총 6개를 획득했습니다.

 

*합계 기준: 13위

이번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종합 메달 개수는 20개인데요. 이는 전 세계 13위입니다.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메달 리스트

멋있는 대한민국 선수들입니다. 마음 같아서 도쿄 올림픽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들 사진을 다 가져오고 싶었지만, 이 정도로 만족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쿄 올림픽, 하이라이트 영상

* 작성자가 고심해서 고른 하이라이트 종합 TOP5

- 순위권에 들어갔든 들어가지 않았든 자랑스러운 선수들의 순간을 기록하고자 고심해서 고른 영상입니다.

 

▼ 배구

공감하시나요?

전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배구 종목을 가장 과몰입해서 시청했습니다.

아쉽게도 배구 종목에서 한국은 메달을 획득하지는 못했지만 역사 한 편을 썼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만큼 훌륭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브라질 선수 '카세이타'의 스테로이드 복용 논란 등 배구 종목에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도핑 테스트 결과 그녀는 스테로이드를 복용했다고 나왔는데요. 그녀가 복용한 약물은 오스타린이었습니다.

일단 브라질 측에서는 실수라고 주장하는 상황, 브라질이 배구 종목에서 박탈당하지 않은 이유는 최소 2명의 선수들이 스테로이드를 복용해야 하는데, 오직 한 명만 적발되어서 그렇답니다.

 

김연경 선수는 인터뷰에서 이번 도쿄 올림픽이 국가대표로서의 마지막 참가임을 밝혔습니다. 17살 배구계에 진출에 장장 16년 동안 배구를 해온 그녀에게 박수와 찬사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양궁

이번에 양궁이 정말 레전드였습니다. 독보적인 실력으로 김제덕 선수와 안산 선수가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겨 주었습니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엠빅 뉴스가 가장 잘 정리했더라고요.

 

▼ 체조

사실 체조라는 종목은 다른 종목들에 비해 대중들에게 많이 주목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8월 2일 신재환 선수가 체조 남자 결선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자랑스러운 성과를 보였습니다.

 

신재환 선수는 1차 시기 '난도 6.0 요네쿠라 기술'을 선보여 14.733점을 얻었고, 2차 시기 때 5.6점의 '여 2 기술'을 보여 14.833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들의 매 순간이 하이라이트였습니다.

 

▼ 추천 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총정리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2월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중국은 이번 동계 올림픽에 3조 7천억의 원의 예산을 측정했고, 스키 대회장이 있는 허베이성 장자카우와 베

hi-rose.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도쿄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