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두부요리 레시피 (두부연두구이 후기)

반갑습니다. 다이어터 하이로즈입니다.

 

두부는 영양소가 풍부해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터들에게도 좋죠. 오늘 알려드릴 두부요리 레시피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두부연두구이'인데요. 정말 초간단입니다. 많은 조리가 필요하지 않고, 양념만 찹찹 발라내 에어 프라이어에 돌려버리면 된답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재료

부침용 두부
초록색 연두
올리브유
후추
소금

이렇게가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랑 종이호일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두부연두구이를 하기 위해서 아침부터 연두를 사가지고 왔답니다. 연두 양이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레시피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STEP 1: 두부 칼집 내기

두부는 반드시 부침두부를 사용해 주세요. 단단해서 잘 형태가 잘 유지되거든요.

 

 

두부 사이사이를 칼집 내줍니다. 소스가 잘 스며들고 구울 때 잘 익히기 위한 작업입니다.

두부가 너무 으스러지지 않을 정도로 약한 힘으로 칼집을 내주시면 됩니다.

저는 8:8로 칼집을 내주었습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STEP 2: 올리브유와 연두 넣기

올리브유 1큰술
연두 2큰술

두 개를 두부 사이사이에 골고루 넣어줍니다.

 

 

레시피 상에서는 올리브유 1큰술, 연두 2큰술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는 감에 따라 조금 더 넣어줬어요. 좀 더 풍미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STEP 3: 후추랑 소금 뿌려주기

개인 기호에 따라 후추와 소금을 뿌려주세요.

짭짤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금을 더 많이 뿌려주시면 되고, 아니신 분들은 적게 뿌려주셔도 됩니다. 이제 두부를 에어 프라이어에 옮겨줍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STEP 4: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기

두부연두구이는 200도에 20분 동안 구워주면 됩니다. 두부 자체에 수분이 많기 때문에 좀 더 바삭바삭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25분 정도 구워줘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끝! 끝입니다. 진짜 간단해요. 준비물도 간단, 조리도 간단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초간단 두부요리 두부연두구이 후기

하이로즈 마음대로 평점은 7.3/10입니다.

 

건강함 8.5/10
맛 6.5/10
간편함 7/10

 

 

여러분들에게 해당 요리를 추천해요. 야들야들 부드러운 두부와 연두가 고소하고 짭짤한 맛이 나면서 잘 어울립니다. 부담 없는 맛이라 진짜 빠르게 순삭 하게 돼요. 특히 중간 부위가 바삭바삭하고 소스가 태워져서 제일 맛있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에게도 추천해요.

 

물론 가성비 대비 맛이 좋다는 겁니다. 다이어트하실 때 한 번 도전해 보기 좋은 것 같아요.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저는 또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