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먹는법 총정리

반갑습니다. 하이로즈입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어린 새싹으로 10~15cm 자란 잎을 가리킵니다.

새싹보리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건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 겁니다.

 

중요한 건 몸 어디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또는 부작용은 없을지, 먹는 법은 따로 있을지가 궁금하실 텐데요. 오늘은 새싹보리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1) 2형 당뇨병 환자 건강 개선

당뇨병은 완치되기는 어렵지만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새싹 보리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 보리 잎에 들어있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상태를 호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체내 독소 감소

현대인들은 잦은 정크푸드나 커피 섭취하고, 업무나 학업 사람 등의 스트레스 요인으로 인해서 체네에 독소가 잘 배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싹보리에 포함된 사포나린 성분은 천연 해독제 역할로 간 기능 개선과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새싹보리의 엽록소와 베타카로틴은 이런 노폐물 제거를 촉진합니다.

 

3) 피부 미용

새싹보리에 포함된 '셀레늄' 성분은 피부에 탄력을 공급합니다. 피부는 자외선, 미세먼지, 바람 등에 의해서 활성산소가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노화가 촉진되며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노화는 거스를 수 없지만 꾸준한 관리로 늦출 수는 있습니다. 평소 건강한 식품과 새싹보리를 병행해서 섭취해 주시고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해 보세요. 

 

4) 다이어트

새싹보리는 체내 콜레스테롤을 감소하고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70일 동안 매일 새싹보리를 섭취한 결과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5.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폴리코사놀, 섬유질, 미네랄, 필수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이라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폴리코사놀 성분은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5) 항암효과

새싹보리에는 효소(정식 명칭: 초과산화물 불균등화 효소)가 풍부해서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카탈라제 효소는 실제로 암세포 증식을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DNA 건강

인간은 스트레스, 식품 첨가물, 면역력 저하, 방사선 등으로 DNA가 변형될 수 있는데 이는 불임이나 유전적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의사이자 약사인 Yosihide Hagiwara는 새싹보리가 이와 같은 DNA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주장했습니다.

 

7) 골다공증 예방

새싹보리의 효능 중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건 새싹보리에 포함된 인과 구리 성분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가 골다공증의 치료제로 사용될 수는 없지만 일부 증상을 완화하고 증상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8)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는 오렌지보다 훨씬 더 많은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감기 예방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영양소 한눈에 이해하기

폴리코사놀 사과의 13배 (다이어트)

칼슘 우유의 4.5배 (뼈 건강)

식이섬유 고구마 20배 (다이어트)

철분 시금치 24배 (장 건강)

 

이렇게 건강해 보이는 새싹보리에도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새싹보리 부작용 (권장량)

새싹보리는 생으로는 하루 1줌, 분말은 10g 정도입니다. 아직까지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알레르기나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새싹보리 먹는 법

당연히 내돈내산

보통 새싹보리를 분말 형태로 복용하실 텐데요. 필자는 주로 요구르트와 함께 먹고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냄새는 녹차향이랑 묘하게 비슷한데 그냥 물에다가 타 먹을 경우 맛은 없더라고요.

요구르트는 당도가 어느 정도 있다 보니 새싹보리랑 먹기에 좋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물이나 우유에 타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새싹보리의 권장량은 하루를 기준으로 10g이니 이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필요한 사람에게 공유해 보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한 공감은 필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출처: https://yurielkaim.com/11-barley-grass-benefit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